‘Lois’ 웹사이트에서 문체를 변경하는 예시 화면
용산--(뉴스와이어)--콘텐츠 AI 스타트업 미디어스피어가 25일 광고 카피라이팅부터 사내 웹진 제작까지 다양한 마케팅 콘텐츠 생성에 특화된 새로운 AI 솔루션 ‘Lois (로이스)’를 선보였다.
‘Lois’는 사용자가 핵심 내용만 입력하면 AI가 자동으로 해당 형식에 맞춘 본문은 물론 관련 이미지 요소와 해시태그까지 제안하는 콘텐츠 생성 AI 서비스다. 인스타그램 포스트, 카드뉴스, 숏폼 시나리오 등 다양한 콘텐츠 마케팅에 활용 가능하며, 홍보마케팅 담당자들의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Lois’의 주요 특징은 다양한 입력 포맷 지원이다. 오디오, 이미지, PDF 등 다양한 형태의 파일을 업로드하면 1~2분 내에 원하는 마케팅 및 PR 문서로 변환해준다. 예를 들어 사내 직원 인터뷰 파일을 업로드하면 클로바노트를 사용하지 않고도 네이버 블로그 스타일의 글로 바꾸거나 포스터 이미지를 보도자료로 제작하는 등 다재다능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AI 시대에 발맞춰 검색 최적화 기능도 제공한다. 구글 AI 오버뷰, 서치GPT, 퍼플렉시티 등 주요 AI 플랫폼에서의 상위 노출을 위해 필수적인 FAQ를 자동으로 생성해준다.
‘Lois’는 미디어스피어의 두 번째 AI 솔루션으로, 검증된 거대언어모델(LLM)을 기반으로 하되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접근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일관되고 품질 높은 결과물을 제공하는 것이 큰 장점이다.
미디어스피어 이성규 대표는 “Lois를 통해 마케팅과 홍보 담당자들이 핵심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홍보마케팅 전문 AI Agent로 발전시키고, 콘텐츠 산업의 혁신을 주도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Lois’는 현재 공식 웹사이트(http://lois.bluedot.so)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 이 보도자료는 ‘Lois’를 활용해 작성됐다.
미디어스피어 소개
미디어스피어는 국내 최초의 미디어 스타트업 전문 엑셀러레이터인 메디아티 출신이 주축이 돼 2021년 설립된 콘텐츠 비즈니스 AI 스타트업이다. 이성규, 강정수, 김경달, 박상현, 유승철 등 미디어분야 전문가들이 공동창업했다. AI 최적화 콘텐츠매니지먼트시스템(CMS) 서비스인 ‘블루닷’으로 누구나 쉽게 미디어를 시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애써왔고, 이제는 AI로 영역을 확장해 콘텐츠 제작의 효율 제고 및 품질 향상을 위한 시장을 개척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