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뉴스와이어)--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는 뷰티 업계에서 소비자의 의미 있는 니즈를 이해하고 충족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일이 되었고, 특히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큰 변화를 겪으면서는 더욱 그렇다. NIQ는 14개 시장의 뷰티 산업 혁신 현황과 미래 트렌드를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글로벌 뷰티 혁신 보고서(Global Beauty Innovation Report)’를 12일(현지 시간) 공개했다.
2023년에 혁신을 수용한 퍼스널 케어(Personal Care) 브랜드는 혁신 매출이 정체되거나 감소한 브랜드에 비해 전체 매출이 성장할 가능성이 2.5배 더 높았다. 강력한 혁신은 새로운 구매자를 유치하고, 새로운 사용 사례를 창출하며, 가격 프리미엄을 정당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준다.
강력한 제품을 제공하는 브랜드는 큰 증가세를 경험할 수 있으며, 성공적이지 못한 브랜드에 비해 1년차 거래량이 평균 30%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크리에이티브 요소가 최적화된 효과적인 활성화는 광고 유도 매출을 20% 증가시킨다. 이러한 수치는 훌륭한 제품을 확보하고, 마케팅 및 홍보 노력을 잘 실행하여 타깃 고객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보여준다.
글로벌 고객 개발 담당 부사장인 클레어 마티(Claire Marty)는 “소비자 지출에 있어 조심스러운 경향이 증가하고 있음에도 소비자들은 다른 일용소비재에 비해 뷰티 분야 지출을 줄일 의향이 적으며, 소비자의 80%는 이 분야에 대한 지출을 유지하거나 늘릴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뷰티 산업의 전 세계적 인기가 계속 상승하면서 모든 지역에서 업계 매출이 두 자릿수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으며, 향후 10년간 그 규모는 300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뷰티 산업의 혁신을 가속화하는 획기적인 트렌드
· 클린한 지속 가능 제품: 윤리적인 소싱, 친환경 포장, 탄소발자국 감소에 초점을 맞춘 청정하고 지속 가능한 제품을 향한 트렌드가 CPG 카테고리에서 강해지고 있다. 한국에서는 클린 뷰티가 선망하는 라이프스타일이 되면서 제조업체들이 친환경 포장과 지속 가능한 생산 관행에 집중하고 있다.
· 성분에 대한 집중: 글로벌 소비자들은 ‘성분 우선(ingredients first)’의 마인드셋으로 쇼핑을 하며, 성분 목록을 보고 제품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어떤 성분이 포함되었는지 뿐만 아니라 어떤 성분이 포함되지 않았는지에도 관심을 가진다. 영국 소비자들은 브랜드 이름보다 결과와 효능을 우선시한다.
· 신뢰할 수 있는 어드바이저: 유명인, 피부과 전문의, 인플루언서들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뷰티 제품에 대한 결정을 형성한다. 중국에서는 핵심 오피니언 리더(Key Opinion Leader, KOL)의 수가 2000만 명을 넘어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KOL 중에 단 7%가 실제 매출의 80%를 일으킨다.
· 개인 맞춤화 및 포용성: 소비자들이 점점 더 개인의 니즈를 충족하는 브랜드를 선호하게 되면서 헤어 및 스킨 퀴즈와 같은 맞춤형 경험이 더욱 많아지고 있다. 흑인 소비(Afroconsumption)가 브라질에서 개인 맞춤화 및 포용성과 관련해 가장 뜨거운 화두로 대두되었고, 여성들이 헤어 스트레이트 제품을 거부하고 있다.
· 웰니스 중심: 소비자들이 자신의 웰빙을 우선시하면서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건강을 지원하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프랑스 화장품 업계는 몸과 마음을 모두 다루는 신경과학을 활용하고 있다. 명품 브랜드는 피부 외모와 정서적 웰빙을 모두 개선하는 제품을 만든다.
· 편의성 및 접근성: 코로나19 기간 동안 소비자 직접 판매(Direct-to-consumer, DTC) 제품과 홈 뷰티 트리트먼트의 인기가 급증했다. 전동 코스메틱과 근육 자극 기기의 인기가 급증하면서 이러한 트렌드는 계속 상승세에 있다.
모두를 위한 명품: 이 뷰티 트렌드는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고 있음을 반영한다. 명품의 대중화는 하이엔드 제품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뛰어난 제품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브랜드들이 주도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소비자들은 고품질 성분을 중요시하며, 특히 퍼스널 케어와 및 뷰티 케어에 있어서는 프리미엄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 뷰티 산업에서 광고 활성화의 성패는 매력적인 아이디어와 탄탄한 제품 사이의 시너지에 의해 좌우되며, 신규 출시 제품의 1/3이 첫해에 충분한 지원이 없어서 실패한다.
뷰티 트렌드에 대한 더 많은 인사이트는 NIQ 글로벌 뷰티 혁신 보고서의 사본을 다운로드하여 확인할 수 있고, 뷰티 이너서클(Beauty inner Circle)에 가입하면 프리미엄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또한 NIQ는 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종합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최신 SpendZ 보고서와 트렌드, 행동, 정서를 분석하는 소비자 전망(Consumer Outlook) 보고서 등 정기적으로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에 대한 고유하고 독점적인 인사이트도 제공한다.
NIQ 소개
닐슨IQ(NIQ)는 세계 일류 소비자 인텔리전스 기업으로 소비자 구매 행동에 대한 가장 완벽한 이해를 제공하고 성장을 향한 새로운 경로를 제시한다. 2023년 NIQ와 GfK의 합병을 통해 독보적인 글로벌 영향력을 가진 두 업계 리더가 뭉쳤다. 현재 NIQ는 전 세계 GDP의 97%를 커버하는 95개 이상의 국가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NIQ는 최첨단 플랫폼의 고급 분석을 통해 제공되는 총체적인 리테일 판독과 가장 포괄적인 소비자 인사이트인 풀뷰(Full View™)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www.niq.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