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간의 연구 끝에 개발된 나루마스크 N0 시리즈의 3D 메시(엑스쉐이더) 기술
일상을 벗어나 모험속에서도 안정감있는 호흡이 가능한 나루마스크
서울--(뉴스와이어)--나루씨이엠(대표 김태림)이 운영하는 테크니컬 스포츠 마스크 브랜드 ‘나루(NAROO)’가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글로벌 마케팅 전략으로 세계 시장 공략에 본격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2002년 설립된 나루는 스포츠 마스크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연구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15개의 마스크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미국, 일본, 유럽, 중남미, 중동 등 해외 15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브랜드 전략
나루의 성공 비결 중 하나는 초창기부터 해외시장을 겨냥한 브랜드 전략이다. 나루씨이엠 김태림 대표는 “독일 유학시절의 경험을 바탕으로 내가 좋아하는 새로운 아이템을 개발해 전 세계 사람들에게 판매하는 것이 가장 경쟁력 있는 전략이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나루는 모든 브랜딩을 해외 판매에 맞춰 진행했다. 서양인의 얼굴 형태에도 잘 피팅되는 마스크핏 개발과 더불어 패키지도 영문으로 제작하는 등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전략을 펼쳤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현재 나루는 스포츠 선진국인 유럽과 미국을 포함한 여러 국가에서 성공적으로 판매되고 있다.
혁신적인 제품 개발로 세계 시장 공략
나루의 또 다른 강점은 끊임없는 혁신과 제품 개선이다. 대표적인 예로, 2020년 출시된 ‘나루마스크 N0, N0U’ 시리즈는 3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탄생한 제품이다. ‘호흡 저항 제로’ 콘셉트의 3D 메시(엑스쉐이더) 기술을 적용해 편한 호흡이 필요한 많은 스포츠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았다.
김태림 대표는 “나루 제품은 모든 것이 세계 최초라는 타이틀이 붙는다”며 “새로운 제품을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나루는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글로벌 마케팅 전략 강화
현재 나루는 해외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글로벌 마케팅팀을 운영하며 세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나루 앰버서더’와 ‘나루 스쿼드’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의 충성 팬들과 소통하며 제품 개선 및 홍보에 활용하고 있다.
김태림 대표는 “해외 나루 스쿼드들과는 제품 홍보 외에도 신제품 개발과 관련해 깊이 있는 교류를 하고 있다”며 글로벌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음을 밝혔다.
미래 가치 커뮤니티 브랜드 : ‘프리어(FREER)’ 프로젝트
나루는 앞으로 ‘프리어(FREER)’ 프로젝트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모험을 통해 특별함을 찾아가는 여정, 나루가 함께 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들과 함께 새로운 모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태림 대표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글로벌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스포츠 커뮤니티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나루씨이엠 소개
스포츠 마스크 전문 브랜드 ‘나루(NAROO)’를 운영하는 나루씨이엠은 2002년부터 호흡이 편한 스포츠 마스크를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마스크 관련 보유 특허만 15개에 달하는 스포츠 마스크 전문 기업이다. 스포츠 활동시 오염, 미세 먼지, 꽃가루, 자외선, 추위 등 부적합한 환경에서 발생하는 호흡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테크니컬 호흡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나루는 글로벌 브랜드로, 현재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유럽 등 해외 15여 개 국에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