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인증 기능성 샴푸 ‘멜로우고트’. 프랑스 출신 1급 조향사와 콜라보로 탄생한 고급 퍼퓸샴푸다
서울--(뉴스와이어)--지난해 미용업계를 뜨겁게 달구며 헤어디자이너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은 ‘핑크고트’의 제작자 고광민 아이디버스 대표가 신개념 모발 데미지 케어 샴푸 ‘멜로우(mellow)고트’를 출시했다.
‘부드럽고 그윽하다’는 의미의 ‘mellow’라는 제품명이 말해주듯 샴푸를 하는 순간 손을 가득 감싸는 풍성하고 크리미한 거품과 고급스러운 향으로 ‘기존의 샴푸와는 완전히 다른 경험’이라는 평을 받은 멜로우고트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및 임상적 검증을 마친 기능성 샴푸다.
멜로우고트는 역대급 헤어 데미지 케어라는 찬사를 얻은 데미지 패키지의 완성작으로, 모발관리의 첫번째 단계이자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샴푸에서 근본적인 손상을 예방하겠다는 야심찬 기획으로 탄생했다.
고농축 핵심 성분으로 모발을 부드럽고 쫀쫀하게 만들어주며, 모발 및 두피의 노폐물을 깔끔하게 세정해준다. 또한 두피 자극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미용실에서는 샴푸 후에 이뤄지는 펌이나 염색 등의 화학시술에서 모발 손상을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는 모발 케어 솔루션으로 활용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도 일상에서 샴푸로 인한 손상을 예방할 수 있어 홈케어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헤어고트 시리즈의 개발자 겸 제작자인 고광민 대표는 지난해 PH 조절로 ‘시술의 안정화’라는 극찬을 받은 ‘핑크고트(Super Damage balance)’를 출시하며 미용계에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킨 후 ‘크레이지 고트(Alll Damage Treatment)’를 연이어 내놓아 손상 회복과 고지속성 컨디셔닝이라는 데미지 케어 라인을 완성했다. 이번에 손상 예방 솔루션 ‘멜로우 고트(Damage Scrub Shampoo)’의 출시를 통해 “모발 손상의 각 단계별로 완벽한 데미지 케어의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출시 배경을 밝혔다.
이러한 헤어고트의 행보에 대해 미용업 관계자와 헤어디자이너들은 미용계 최초로 헤어 데미지의 단계별 처방을 통해 헤어 케어 제품의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며 높은 평가를 아끼지 않고 있다.
헤어고트의 고광민 대표 역시 “헤어고트는 ‘Great Of All Time (GOAT)’이라는 슬로건 아래 매 순간 더 나은, 더 혁신적인 해답을 추구하고 있으며, 다양한 모발 손상 데이터를 철저히 분석해 손상 단계에 최적화된 맞춤형 데미지 패키지를 개발했다. 결과적으로 헤어 케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역대급 라인업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멜로우고트의 출시와 더불어 주목할 것은 핑크고트와 크레이지고트의 업그레이드 리뉴얼이다. 제품 출시 1년이 안돼 핑크고트와 크레이지고트의 버전2 제품을 선보인 것으로, 제품 디자인과 패키지는 물론 내부의 기능까지 완전 새롭게 업그레이드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데미지 케어에 효과적인 단백질&비타민을 알갱이 형태로 첨가해 미세한 큐티클층까지 유실되지 않고 효율적으로 침투되도록 개선한 점이다. 사용자는 단백질&비타민 알갱이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트리트먼트 시 핸들링을 통해 강화된 효과를 체험할 수 있게 됐다.
고광민 대표는 “1년 정도 폭발적인 매출로 인한 수익 전부를 재투자 했다”면서 “고객이 원하고 필요하다면 얼마든지 제품을 개선해 완벽에 가깝도록 도전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된 멜로우고트는 탈모 완화로 기능성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하지만 두피 케어 및 모근 강화뿐만 아니라 모발을 부드럽고 쫀쫀하게 만들어주며, 손상된 모발의 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주기 때문에 두피 건강과 모발 미용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뛰어난 효과성으로 호평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문 조향사를 통해 첨가된 고급스런 향은 멜로우고트만의 독보적인 차별성을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헤어고트 시리즈를 사용 중인 전국 7000여 매장의 헤어디자이너들은 데미지 패키지를 활용해 각 단계에서 독립적으로 손상에 대한 대처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3종 세트를 혼합해서 사용하면 약 97%의 다양한 모발 손상 상황에 대처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저 없이 헤어고트 시리즈를 추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미용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최근 일본시장과 동남아 시장진출을 추진 중인 고광민 대표는 “올해 8월 일본 신주쿠의 K뷰티 팝업스토어 출품을 계기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구매 요청이 들어와 자부심을 느낀다”며 “1차적으로 일본시장과 베트남 시장에서 헤어고트가 출시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아이디버스 소개
아이디버스(idbus)는 미용 비즈니스를 가치 있게 만드는 교육과 마케팅, 제품 개발 등을 통해 미용인을 돕고 있다. 미용의 최종 소비자인 고객의 행복을 추구하는 것을 기업 이념으로 미용인의 꿈을 이뤄줄 프리랜서 헤어살롱 ‘리포즈헤어’를 직영하며 새로운 공유 미용실의 장을 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