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EC 업체 아이오더가 한국 화장품 기업을 대상으로 ‘밀푀유 전략’ 일본 진출 성공 웨비나를 개최한다
가나가와, 일본 및 서울--(뉴스와이어)--일본의 e커머스(EC) 전문업체 아이오더(대표 요시카와 마코토)가 한국 화장품/뷰티 기업을 대상으로 일본시장 판매 확대 전략에 관한 온라인 세미나(웨비나)를 오는 8월 7일(수)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현재 일본에서는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라쿠텐의 종합 랭킹 1위에 한국 스킨케어 브랜드가 올라가 있는 등 K-뷰티는 단순한 열풍이 아닌 이미 하나의 장르로 정착돼 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일본 이커머스 시장 개요 △일본 진출 성공 비결, 밀푀유 전략이란? △신규 고객획득 및 재구매율 형상 방법 등 3가지 내용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이중 ‘밀푀유 전략’을 중심으로 일본 시장 진출 성공의 비결을 알려주는 내용에 주목할 만하다. 특히 이번에는 일본에서 가장 많은 매출이 발생하는 연말 시기에 효과적으로 매출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한 내용도 포함돼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웨비나는 일본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기업, 일본에 진출하고 싶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 중인 기업, 일본 시장에서 성공할 노하우를 알고 싶은 기업, 일본 시장에서 연말시기에 브랜드 매출을 향상시킬 방법을 알고 싶은 기업에게 최고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오더는 일본 시장 진출을 검토하고 있는 K-뷰티 브랜드가 많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하지만 이미 많은 한국 브랜드들이 진출하고 있는 만큼 실제로 일본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일본 시장에 효과적인 전략을 숙지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웨비나를 통해 일본에서 23년간 EC몰을 지원해온 아이오더가 현재까지의 경험을 토대로 일본 시장에서의 성공 비결을 알려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오더는 2000년부터 EC 사업에 종사해 지금까지 12개국 약 150개 브랜드의 일본 진출을 지원해왔다. EC상에서의 웹숍 페이지 제작부터 고객 서비스, 마케팅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23년에는 인플루언서 이벤트, 팝업 스토어 등 한국 브랜드를 일본에서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실시했다.
◇ 웨비나 개요
· 개최 일시: 2024년 8월 7일(수) 14:00~15:00 예정
· 개최 방법: 온라인 줌(ZOOM)
· 참가비: 무료
· 대상: 한국 화장품/뷰티 브랜드사
· 웨비나 신청: https://lrl.kr/BMND
※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PC·스마트폰·태블릿 단말기가 있으면 어디서나 수강 가능
※ 신청 후 자동으로 ZOOM 링크가 전송
※ 이메일이 스팸보관함에 전송될 수 있어 확인 필요
◇ 주최사
· 사명: 아이오더
· 대표이사: 요시카와 마코토
· 소재지: 231-0023, 요코하마시 나카구 야마시타쵸 193-1 야마시타쵸 커뮤니티빌딩 7F
· 설립: 2002년
· 자본금: 3000만엔
· 웹사이트: www.i-order.co.jp/kr
아이오더 소개
아이오더는 창립 이래 일본 요코하마에 본사를 둔 국내외 기업의 EC 사업을 지원하는 EC 서비스 회사다. 그 밖에 일본 내의 이세나 오키나와, 해외에서는 대만에도 사무소를 두고 있어 영어/한국어/중국어 등 폭넓은 언어 대응이 가능한 스탭이 재직하고 있다. 20년 이상 일본의 EC 사업에 종사해 지금까지 12개국 150개 브랜드 이상의 일본 진출을 실시했으며, 점포 설계·구축으로부터 CS 업무·마케팅까지 EC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