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독서 커뮤니티 ‘사락’ 앱
서울--(뉴스와이어)--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독서 커뮤니티 ‘사락’을 론칭했다.
신규 서비스 ‘사락’은 나만의 독서노트를 기록하고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만날 수 있는 독서 커뮤니티다. 기존 YES블로그를 새롭게 개편해 PC뿐 아니라 모바일 웹·앱 등 다양한 환경에서 더욱 간편하게 독서 활동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사락은 팔로우한 친구들의 소식과 맞춤형 추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홈’을 비롯해 ‘독서노트’, ‘나의 사락’, ‘독서모임’ 등 4개의 메뉴로 구성됐다.
사락의 주요 메뉴인 ‘독서노트’에서는 한 해의 독서 목표를 설정하고, 읽은 책 혹은 읽고 싶은 책을 담아 목표를 달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세부적으로는 사락만의 차별화된 ‘코멘트’ 기능을 만나볼 수 있다. 코멘트 기능을 통해 읽던 페이지별로 다채로운 형태의 독서 감상을 남기고, 해당 페이지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코멘트도 한눈에 확인 가능하다.
‘나의 사락’ 메뉴에서는 현재 읽고 있는 책, 남긴 리뷰 및 별점 등 나의 독서 활동을 통합적으로 모아 볼 수 있다. 그 밖에 작가·독자 등 만남을 통해 독서 그 이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독서모임’ 메뉴는 2분기 중 추가 오픈될 예정이다.
독서 경험과 함께 혜택도 쌓을 수 있는 ‘애드온’ 기능과 ‘리뷰 리워드’도 사락의 특장점이다. 애드온은 다른 이용자가 내 리뷰 속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 구매 시 판매가의 3%를 YES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기능이다. 또한 리뷰·한줄평 작성 시 최대 600원의 YES포인트를 리뷰 리워드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예스24는 오는 5월 10일까지 사락 론칭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락 앱을 설치한 후 코멘트 기능을 활용해 독서 감상을 남긴 회원 중 추첨을 통해 풍성한 경품을 선물한다. 코멘트 20건 이상인 참여자 중 1명에게 아이폰 15 프로(pro), 코멘트 10건 이상인 참여자 중 100명에게 리:센스(re:ssence) ‘오늘의 책장’ 서랍형을 제공하며, 코멘트 1건 이상인 참여자 3000명에게도 YES상품권 1000원을 추첨 증정한다.
예스24 박하나 마케팅본부장은 “더 많은 독자들이 일상 속에서 독서 활동을 즐기고 편리하게 기록할 수 있도록 독서 커뮤니티 ‘사락’을 론칭하게 됐다”며 “작가 북토크 외에도 이용자가 직접 모임을 열어 관심사가 같은 독자들을 모으는 등 더욱 확장된 독서 경험을 제공하는 ‘독서모임’ 메뉴도 추후 오픈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