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웹이 크리마의 온라인 쇼핑몰 통합 리뷰관리 서비스를 연동한다
서울--(뉴스와이어)--브랜드 빌더 아임웹(대표 이수모)은 국내 최초의 쇼핑몰 리뷰 관리 솔루션 기업인 크리마(대표 김윤호, 민준기)와 제휴를 맺고 고객 브랜드에 크리마의 쇼핑몰 리뷰 서비스 연동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기념해 아임웹은 프로&글로벌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 브랜드를 대상으로 크리마 쇼핑몰 리뷰 서비스 1개월 무료 체험권을 제공한다.
아임웹은 브랜드 빌더로서 고객들이 사업을 영위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웹사이트 구축 △디자인 △커머스 운영 및 성장 △마케팅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모든 환경을 지원한다. 웹사이트 및 자사몰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자체 개발해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타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고도화된 물류, 상품 연동, 챗봇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이를 손쉽게 사업에 활용할 수 있게 한다. 덕분에 아임웹을 통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들은 차별화된 사업 전략을 세우고, 여러 기능을 활용해 이를 주도적으로 실행할 수 있다.
크리마는 국내 최초의 온라인 쇼핑몰 통합 리뷰관리 솔루션 ‘크리마 리뷰’를 제공하며, 누적 8000여곳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크리마 리뷰는 이커머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AI 기술을 기반으로 리뷰 수집 및 마케팅·관리·분석 등의 통합 리뷰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고객들의 활발한 자사몰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먼저 사업 초기 자사몰의 리뷰 확보를 위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지그재그 등 주요 판매채널의 리뷰를 자사몰에 연동하거나 소셜미디어 리뷰, 인플루언서 마케팅 콘텐츠를 자사몰 리뷰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누구에게나 익숙한 챗봇 방식의 알림톡으로 손쉽게 리뷰를 모을 수 있고, 리뷰 미작성 고객에게는 리뷰 작성 팝업창을 띄워 추가 리뷰 작성을 유도할 수 있다. 크리마 리뷰를 사용했을 때 리뷰 수집율은 기존 이커머스 방식 대비 4배에 달한다.
수집된 리뷰는 다양한 디자인의 리뷰 위젯으로 자사몰에 노출해 고객의 구매 결정을 도울 수 있다. 특히 크리마 리뷰는 위젯의 활용도가 좋아 고객들의 이용 만족도가 높으며, 아임웹에서는 ‘디자인 모드’에서 쉽게 위젯으로 ‘내 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다. 고객의 구매 전환에 기여하는 리뷰를 자동으로 선별해 노출하는 ‘AI 우수 리뷰’, 고객에게 도움되는 리뷰 키워드 및 내용을 추천하는 ‘AI 키워드’, 키·몸무게 등 개인에게 맞는 리뷰를 모아볼 수 있는 ‘개인화 필터링’ 기능이 있어 고객의 쇼핑 경험을 원활하게 만들고 구매 전환율을 높인다.
크리마 리뷰는 또한 적립금 자동 계산 및 일괄 지급, 스마트 댓글 기능 등 고객사의 리뷰 운영과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의 리뷰를 분석해 긍정/부정 여부를 판별해주는 ‘AI 리뷰 분석’은 불만 리뷰를 남긴 고객을 빠르게 확인하고 대응할 수 있게 해준다. 악성 리뷰 등록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금지어를 설정하거나 ‘특정어 검색 그룹’을 등록해 불만 키워드가 담긴 리뷰에 대해 즉시 알림을 받고 대응하는 것도 가능하다. 나아가 리뷰 분석 결과를 대시보드로 제공해 고객사가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사이트를 얻고, 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임웹 이수모 대표는 “많은 소비자가 리뷰를 확인하고 구매를 결정하기 때문에 쇼핑몰 리뷰 서비스는 브랜드가 커머스 성장을 이루는 데 있어 빠질 수 없는 요소가 됐다”며 “크리마 리뷰는 고객의 리뷰 작성 편의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사업자가 맞춤형으로 리뷰를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다수 브랜드의 호응을 얻고 있다. 아임웹 고객 브랜드들이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이용해 커머스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크리마 리뷰 연동을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