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농식품 벤처육성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광주광역시--(뉴스와이어)--제이에스바이오컴퍼니는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년 농식품 벤처육성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 세계 펫푸드 시장은 2023년 기준 약 103.3억달러 규모를 기록했으며, 향후 몇 년 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1]. 또한 북미 지역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및 특수 펫푸드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2].
이러한 상황 속에서 제이에스바이오컴퍼니는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자체 개발한 유산균 균주 ‘JS-2’를 이용한 펫푸드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JS-2 균주는 특히 충치균 예방에 효과적이기에 반려동물의 건강 증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완수 제이에스바이오컴퍼니 CEO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문화가 점점 확산되면서 펫푸드 시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우리는 사람이 먹는 휴먼 그레이드의 제품과 다양한 기능성 펫푸드를 개발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과 그 소유주들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 Grand View Research
[2] Maximize Market Research
제이에스바이오컴퍼니 소개
제이에스바이오컴퍼니는 2021년 설립된 생명공학 회사로, 주로 유산균을 기반으로 한 유산균 소재와 펫푸드를 개발·제조하고 있다. 본사는 광주에 있으며, 직원 수는 약 10명이다. 제이에스바이오컴퍼니는 젊은 청년 창업기업이다. 기능성 특허 유산균 배양 기술을 기반으로 바이러스 예방 및 면역력 식품, 화장품, 펫푸드 제조에 주력하고 있다. R&D를 통해 발굴된 제이에스바이오컴퍼니만의 유산균 파우더를 활용해 인공지능(AI) 기반 바이오 빅데이터 헬스케어 서비스를 B2B, B2C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수많은 유산균 균주 분석 경험과 탁월한 바이오 응용 융합 능력을 바탕으로 면역력 식품, 소재, 의료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바이오 유산균으로 시작해 바이오 유산균으로 마무리하는 제이에스바이오컴퍼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