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일~ 21일 운영된 청소년수련시설 실무자 전문심화 연수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권구연)에서는 현장에서 청소년을 지도하는 청소년지도자들의 자기개발 및 역량 향상을 위해 청소년지도자 맞춤형 교육훈련 직무교육을 연중 운영한다.
지난달 28일 진행된 지도자 맞춤형 교육연수에서는 ‘청소년활동 디지털 활용으로 업무역량 UP! 최신 AI기술 ChatGPT 활용 청소년활동 홍보마케팅’ 교육을 통해 청소년활동 브랜드 가치제고를 위한 블로그 콘텐츠 제작의 기반을 다졌다.
또한 오는 4월 18일에는 청소년활동과 학교교육과정 연계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지도자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청소년 지도자 교육에서는 미래교육의 방향 및 학교 교육과정의 이해와 학교 연계 청소년활동 사례 등을 통해 경기도 내 청소년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초석이 될 수 있으며, 도 내 청소년수련시설 지도자 등 수행하는 업무 특성에 맞추어 직무교육을 통해 청소년지도자의 전문성과 직무역량이 개발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에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경기도 내 청소년지도자의 사전 조사를 바탕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며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에 사후 교육에 반영할 예정이다.
권구연 센터장은 “다양한 경청센터의 직무교육을 통해 청소년지도자들이 현장에서 만나는 청소년들에게 청소년활동에 대한 전문성과 역량을 갖추고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가 청소년 정책사업(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신고제, 청소년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청소년 지도자 교육, 청소년활동 홍보 및 정보제공, 지역 유관 기관 연계 협력을 통해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치·운영하는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