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벤처기업협회, 자바 풀스택 개발자 양성과정 포스터
부산--(뉴스와이어)--부산벤처기업협회(이하 BUVA)는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하 BIPA)에서 주관하는 ‘2024 부산정보산업인력육성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선정돼 ‘자바 풀스택 개발자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바 풀스택 개발자 양성과정은 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BDIA)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IT기업 맞춤형 교육으로, 실무 투입이 가능한 인재 양성과 기업 채용연계를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BUVA는 2개 과정 25명씩 총 50명의 교육생을 모집해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본 과정은 교육비 전액 무료로 비전공자도 참여할 수 있으며, △기업문화 이해를 위한 직무소양교육 △기초지식 습득의 이론교육 △코딩교육, 프로그래밍 설계 등의 실습교육 △실무 담당자와 함께 진행하는 프로젝트 교육으로 구성된다. IT 개발 분야에서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기술 스펙인 자바(Java) 언어에 대한 실무 프로젝트 교육을 통해 IT·SW 기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직무부터 취업까지 원스텝으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교육은 1차 반(4월 17일~10월 15일)과 2차 반(5월 8일~11월 4일)으로 나눠 BIPA 5층 교육장(부산시 해운대구 센텀동로 41)에서 진행된다.
현재 교육생 모집을 진행 중에 있으며, 교육과정 참여 신청은 4월 12일까지 BUVA 홈페이지 내 종합게시판 협회소식(http://www.buva.or.kr/sub/board/sub01_dt.asp?idx=80)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부산벤처기업협회 소개
2005년 12월 설립된 사단법인 부산벤처기업협회는 부산광역시 소재의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중소벤처인의 이익과 발전을 위해 경영지원, 마케팅 지원, 자금지원, 인적자원개발지원, 기술교류지원 등 다양한 유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 내 기업체들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 기업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지역 대표 협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