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뉴스와이어)--다쏘시스템의 자회사이자 생명과학 분야 임상시험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기업 메디데이터와 사노피 백신(Sanofi Vaccines)은 백신 연구에 환자 중심의 임상시험 전자설문지인 메디데이터 eCOA를 활용하기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는 메디데이터와 사노피가 전자 임상시험 데이터수집 플랫폼인 메디데이터 레이브 EDC(Rave EDC)를 활용해 오랫동안 성공적으로 쌓아온 경험을 기반으로 한다.
이 협력으로 사노피는 메디데이터 eCOA 내의 전자다이어리(eDiary) 기능을 사용해 사노피 백신에 특화된 전자다이어리 라이브러리(eDiary library)를 만들 예정이다. 이 라이브러리는 향후 임상시험 설정 시간을 단축하고 효율성을 개선하며 데이터 품질을 높이는 동시에 환자들이 쉽게 전자 다이어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노피는 백신 연구에서 현장 모니터링을 줄이고 환자가 어느 위치에서든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환자의 임상 여정을 최적화하기 위해 eCOA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6건의 백신 임상시험에서 eCOA를 시범적으로 도입한 결과, 높은 수준의 환자 순응도가 입증되어 매우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이번 협력은 파일럿 단계를 넘어 사노피의 백신 임상시험 파이프라인 전체의 eCOA 도입으로 이어졌다.
사노피 백신의 임상 데이터 관리 부문 글로벌 책임자는 메디데이터와의 협력을 확대함으로써 환자들에게 획기적인 백신을 제공하기 위한 임상 개발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맞춤형 전자다이어리 라이브러리를 통해 현재 진행 중인 임상시험에서 전자 다이어리 설정을 최적화하고 데이터 품질을 개선하는 동시에 제약 산업 디지털화 시대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메디데이터 페이션트 클라우드(Patient Cloud) CEO인 앤서니 코스텔로(Anthony Costello)는 “메디데이터는 환자를 모든 업무의 중심에 두고 있으며, 이러한 철학을 공유하는 사노피와 협력해 기쁘다”며 “이번 협력으로 환자 경험과 현재 진행 중인 임상시험의 환자 모니터링을 개선하고 향후 임상시험의 연구 일정을 앞당기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메디데이터 eCOA는 의뢰자,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시험기관이 환자, 의사, 간병인으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제품이다. 메디데이터 통합 플랫폼 내 구축된 eCOA는 임상시험 구축 시간을 최대 50%까지 단축하고 환자 데이터에 대한 종합적인 시각을 제공할 뿐 아니라 환자들이 임상시험에 참여하는 방식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노피는 10년 이상 메디데이터와 협력하며 백신 연구를 포함한 조직 전반에 걸쳐 메디데이터의 솔루션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수집 및 관리하고 있다.
메디데이터 소개
메디데이터는 임상시험을 지원하는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더 혁신적인 치료제와 더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한다. 25년간 3만2000건 이상의 임상시험과 900만 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획기적인 기술 혁신을 이뤄온 메디데이터는 업계 최고의 전문성, 분석 기반 인사이트, 세계 최대 규모의 환자 수준 과거 임상시험 데이터세트를 제공한다. 2200개 이상의 고객사에 등록된 1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는 메디데이터의 신뢰할 수 있는 엔드투엔드(end-to-end) 플랫폼을 통해 환자 경험을 개선하고 임상 혁신을 가속하며, 치료제를 더 빠르게 출시하고 있다. 메디데이터는 다쏘시스템(Euronext Paris: FR0014003TT8, DSY.PA)의 전액 출자 자회사이다.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통해 연구부터 상용화에 이르는 최초의 엔드투엔드 과학 및 비즈니스 플랫폼을 선보이며, 개인 맞춤형 의료 시대에 생명과학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메디데이터는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에베레스트 그룹과 IDC로부터 리더로 인정받았다. 메디데이터의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www.medidata.com/kr) 및 트위터(@Medidat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쏘시스템 소개
다쏘시스템은 인류 발전을 이끄는 3D익스피리언스 기업이다. 기업과 사람들에게 지속 가능한 혁신을 지원하는 3D 가상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고객이 혁신, 학습 및 생산의 경계를 넘을 수 있도록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으로 실제 세계를 완벽하게 구현하는 가상 경험을 창출한다. 프랑스에 본사를 둔 다쏘시스템은 2만 명의 직원이 150여 개국에서 전 산업 분야에 걸친 30만 개 고객과 협력하여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3d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Dassault Systèmes. All rights reserved. 3DEXPERIENCE, 3DS 로고, 컴퍼스 아이콘, IFWE, 3DEXCITE, 3DVIA, 바이오비아(BIOVIA), 카티아(CATIA), 센트릭 PLM(CENTRIC PLM), 델미아(DELMIA), 에노비아(ENOVIA), 지오비아(GEOVIA), 메디데이터(MEDIDATA), 넷바이브스(NETVIBES), 아웃스케일(OUTSCALE), 시뮬리아(SIMULIA) 및 솔리드웍스(SOLIDWORKS)는 프랑스 법률에 따라 설립되고 번호 322 306 440 하에 베르사이유 무역 및 기업 등록부(Versailles trade and companies registry)에 등록된 유럽 회사(Societas Europaea)인 다쏘시스템 또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 소재하는 다쏘시스템의 자회사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