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센터, 글로벌 헬스 전시회에서 우주 생물의학 연구의 여정 부각

해당 실험에는 우주에서 염증에 대한 면역 세포 반응 테스트를 비롯해, 염증에 노출된 면역 세포의 수천 개 유전자들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어떤 활동을 보이는 지 살펴본 모니터링, 지구와 우주 사이에서 리보핵산(mRNA)의 수명변화 추적 등이 포함된다

리야드--(뉴스와이어)--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센터(King Faisal Specialist Hospital & Research Centre, 이하 KFSH&RC)가 의료 부문 전략적 파트너로 참가하는 ‘2023 글로벌 헬스 전시회(Global Health Exhibition)’에서 우주 생물의학 연구의 개척자적 여정과 향후 전망, 인류 건강 증진에 대한 기관의 역할 등을 선보인다.

KFSH&RC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우주에서 세포과학 분야의 4가지 연구 실험을 이끌며 겪게 된 획기적 경험들을 심층 소개한다. 해당 실험에는 우주에서 염증에 대한 면역 세포 반응 테스트를 비롯해 염증에 노출된 면역 세포의 수천 개 유전자들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어떤 활동을 보이는 지 살펴본 모니터링, 지구와 우주 사이에서 리보핵산(mRNA)의 수명변화 추적 등이 포함된다. 또한 파빌리온에서는 면역 세포 모델을 사용해 약물 치료에 대한 염증 반응을 시뮬레이션함으로써 예방 및 조기 치료에 필요한 잠재적 응용 분야를 탐색하는 기회도 갖게 된다.

사우디 우주청(Saudi Space Authority)과 협력해 진행된 이번 연구실험은 국제우주정거장(ISS)을 방문한 사우디 우주비행사 Rayyanah Barnawi와 Ali Al-Qarni의 과학 임무의 일환이었다. 아울러 우주 탐험가들의 안전을 강화하고, 그 과정에서 얻은 지식을 전 세계 환자 커뮤니티에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우주 의학 분야의 탐사 연구 및 응용분야에 기여하는 게 주목적이었다.

4일간 진행된 이 과학 실험은 KFSH&RC의 분자생의학 연구부(Department of Molecular Biomedicine and Research) 책임자인 칼레드 사드 아부 쿠브라 박사(Dr. Khaled Saad Abu Khubrah)가 이끄는 연구팀을 비롯해 KFSH&RC의 알-아흐마디 박사(Dr. Wijdan Al-Ahmadi), 미국 콜로라도에 위치한 바이오서브 우주 기술센터(BioServe Space Technologies Center)의 에드워드 해티 박사(Dr. Edward Hattie)가 공동으로 진행했다.

KFSH&RC는 중력 결핍 상태와 우주 방사선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보다 포괄적으로 이해하기 위해 우주 생물의학 연구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우주 특유의 독특한 환경, 즉 지구상에서는 가능하지 않은 의료 실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환경의 활용이 목표다. 미세 중력 조건에서 세포와 조직이 어떻게 성장하게 되는지 연구함으로써 질병 치료의 획기적인 발견을 이끌어내고, 우주 의학분야에서 새로운 장을 개척하는 것이 이에 해당한다.

KFSH&RC는 전문화된 의료 서비스와 혁신 분야에서의 리더십으로 전 세계에서 유명하다. 임상과 연구, 교육 분야에서 유력한 국내외 및 지역 기관들과 협력함으로써 의료 기술을 더욱 발전시키고, 글로벌 의료 서비스 수준을 한층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의료 연구와 교육의 첨단 의료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본 보도자료와 관련한 사진 자료들은 하단의 사이트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https://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78eba5fa-19d6-437c-ab42-c9a09636e91e

https://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c30c198b-dd13-4d48-8b8c-6667eda49b45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소개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FSH&RC)는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은 물론 혁신의 선구자이자 첨단 의료 연구 및 교육 센터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의료 기관이다. 현지는 물론 여러 지역 및 국제 기관 협력 관계를 맺고 의료 기술을 발전시키며 전 세계 의료 수준을 향상하고자 한다. 또한 임상 연구와 교육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FSH&RC는 1970년 파이잘 왕이 기증한 부지에 터를 잡아 설립됐으며, 1975년 칼리드 왕 시절 공식 개원하게 됐다. 1973년부터 1985년까지 미국 HCA에서 관리했지만 1985년 왕실 법령에 따라 HCA와의 계약이 종료됐고, 병원 건물의 관리 및 운영에 대한 책임은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가 직접 맡게 됐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