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틀랜드, 에딘버러 및 보스턴--(뉴스와이어)--선진 세포 및 유전자 치료를 위한 선도적 개발제조수탁기관(Contract Development And Manufacturing Organization, CDMO)인 RoslinCT는 보스턴 시설에서 Dean J. Morris를 최고운영책임자로 임명하게 됐음을 흔쾌히 발표하고 있다. 모리스 씨는 생물제제, 제약 및 의료 기기 산업 내에서 상업적 제조 운영, 공정 개발, 엔지니어링, 검증 및 품질 기능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전문 지식을 도입한다.
이전에 ReciBioPharm에서의 운영 부사장 및 현장 총괄 역할을 하면서, 모리스 씨는 유난히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해 종양세포 붕괴성 바이러스, 바이러스 백신, mRNA/유전자 치료 및 생균제제(Live Biotherapeutic Products)를 포함한 생물약제학 ATMP 개발 및 제조를 감독했다. 새로운 제품 및 제조 기술을 개발하고 검증하는 것에 대해 입증된 실적으로 모리스 씨는 RoslinCT의 운영 노력을 이끌어 나가기에 적합한 위치에 있게 됐다.
“RoslinCT Boston 조직이 생산 역량을 확장하고 최적화하는 과정을 계속 진행하는 가운데 RoslinCT Boston에 합류하게 돼 매우 흥분됩니다. 선진적인 세포 및 유전자 치료 제품의 잠재력은 무한합니다. 환자들의 생명에 진정으로 영향을 미치는 이런 제품들을 안전하고 규정을 준수하는 방식으로 상용화하는 데 참여하게 돼 기쁩니다”라고 Dean Morris는 말했다.
“당사는 Dean을 RoslinCT의 최고운영책임자로 맞이하게 돼 기쁩니다”라고 RoslinCT Boston의 사장이자 CEO인 패트릭 루시(Patrick Lucy)는 말했다. “그의 생물제제 산업에서의 광범위한 경험과 성공적인 실적은 그를 당사의 운영을 주도하고 환자들에게 필요한 고품질의 선진 치료제를 제공하기 위한 당사의 노력을 계속 이행하는 이상적인 지도자로 만듭니다.”
Sanofi에서의 자율생산단위 책임자(Head of Autonomous Production Unit) 및 Anika Therapeutics, Inc.에서의 공정공학 및 개발 이사(Director of Process Engineering and Development)를 포함한 모리스 씨의 과거 역할은 교차 직능 팀들을 이끌고 복잡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관리하는 데 그의 기량을 반영한다.
RoslinCT 소개
RoslinCT는 선진 세포 및 유전자 치료에 중점을 둔 선도적 글로벌 개발제조수탁기관(CDMO)이다. 2006년에 설립되고 1997년에 Roslin Institute에서 돌리 양 복제의 획기적 기술을 기반으로 세워진 RoslinCT는 최첨단 과학을 이용해 인간 의약품 개발을 진전시키고 있다. 이 분야에서의 탁월한 유산을 가진 이 회사는 중요한 업적들을 성취했다. 이 중에는 임상 등급의 인간 다능성 줄기세포를 생산한 세계 최초의 회사 중 하나에 속하는 것이 포함된다. RoslinCT는 파트너들과 협력해 주요 유전성 질환에 대한 첫 번째의 CRISPR로 편집된 세포 치료 제품을 개발해 초기 개발 단계에서 상용화까지 진척시키기도 했다.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와 매사추세츠 주의 홉킨턴에서 22개의 목적별로 지어진 cGMP 세포 치료 처리 세트를 갖춘 RoslinCT는 자가유래 공정 및 동종이형 공정 둘 다를 위한 다양한 세포 유형, cGMP iPSC 세포주 개발, 유전자 편집 및 분화에 대해 혁신적인 공정 및 분석의 개발, cGMP 임상 및 상업 생산을 제공한다.
맞춤형 CDMO 솔루션을 통해 RoslinCT는 파트너들이 개발에서 상업화로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세계적으로 생명을 구하는 세포 및 유전자 치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준다.
당사의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roslinct.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