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창용 오마이광주 대표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 커뮤니티 뉴스 플랫폼 ‘오마이광주(ohgwangju.com)’가 10월 10일 서비스를 전격 시작한다.
오마이광주는 언론사로서 지역 뉴스와 정보뿐만 아니라 문화, 스포츠, 경제, 여행, 음식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다양한 관점과 소식을 제공하며, 지역 커뮤니티의 상생과 화합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해 광주 시민들의 참여와 소통을 촉진할 예정이다.
◇ 오마이광주 조창용 대표, 지역 커뮤니티 화합과 상생을 위한 성장 전략 발표
오마이광주 조창용대표는 광주의 지역 커뮤니티 뉴스 플랫폼 ‘오마이광주’의 성장 전략을 발표하면서 지역 사회의 발전과 상생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1. 다양한 콘텐츠 제공: 오마이광주는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관심사와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민 참여형 뉴스 프로그램 제공하며, 이벤트, 지역가이드, 인터뷰, 채팅, 생활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다뤄 지역 주민들이 웹사이트를 자주 방문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
2. 지역사회 참여 촉진: 오마이광주는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용하고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을 촉진한다. 토론 및 피드백 기능을 강화하고, 지역 이슈에 대한 의견을 제출하고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겠다.
3. 협력과 제휴 강화: 다른 지역 커뮤니티, 언론사, 지역 단체와의 협력과 제휴를 강화한다. 지역 사업체 및 단체와 협력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교류를 촉진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하겠다.
4. 플랫폼 기술 혁신: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모바일 플랫폼에 적합한 디자인과 기술을 채택한다. 사용자 친화적이며 접근성이 용이한 플랫폼을 제공해 사용자 유입을 늘리겠다.
5. 마케팅 및 홍보: 지역 주민들에게 오마이광주의 존재와 가치를 알리는 마케팅과 홍보 활동을 강화한다. 소셜 미디어, 지역 이벤트 참여, 지역 미디어와의 협력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겠다.
6. 데이터 분석과 개선: 사용자의 행동과 피드백을 분석해 웹사이트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한다. 어떤 콘텐츠가 인기 있는지, 어떤 주제에 대한 관심이 높은지를 파악하고, 이를 반영해 콘텐츠 전략을 조정하겠다.
7. 지역 사회 지원: 광주 지역 사회의 발전을 지원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활동에 참여한다. 지역 봉사, 기부, 교육 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
8. 사용자 개인화: 사용자의 관심사와 위치에 따라 콘텐츠를 개인화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발해 보다 관심 있는 정보를 빠르게 찾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
9. 사회적 책임: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환경 보호와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겠다.
오마이광주 조창용 대표는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지역 커뮤니티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 성장해 광주 지역의 미래를 밝게 그릴 것이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기존의 광주는 ‘몰라서’, ‘늦어서’ 기회와 혜택을 놓치는 일이 많았습니다. 시민들이 당연히 알아야 할 정보들이 뿔뿔이 흩어져 있어서 일일이 찾아다니지 않고는 기회와 혜택을 받을 수 없었죠. 오마이광주는 흩어져 있는 정보들을 취합하여 빠르게 공유하고, 시민들이 당연히 알아야 할 소식들을 빠르게 전달합니다.
또한 언론사로서 정보 제공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에 그치지 않습니다. 지역 커뮤니티를 위한 플랫폼으로서 광주 시민들의 의견과 이야기를 나누는 장을 제공합니다. 상생과 화합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이니셔티브가 공유됩니다. 광주 시민들은 여기에서 자신만의 이야기와 경험을 나누며, 다른 이들과의 다양한 아이디어 교류가 가능하고, 자신의 의견을 손쉽게 표현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상생과 화합을 위한 제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주의 발전을 위한 열정이 더욱 고조되고, 지역 사회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화됩니다. 오마이광주는 이런 역할을 통해 지역 커뮤니티를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나가고, 광주 시민들 간의 연대와 협력을 촉진하여 더 나은 광주를 만들기 위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오마이광주, 광주와 광주 시민을 위한 최고의 커뮤니티 뉴스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이 길을 함께 나아가는 여러분의 응원과 관심을 기대합니다.”
- 오마이광주 대표 조창용
오마이광주(ohmygwangju.com)는 광주의 모든 이들이 함께 참여하고 협력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광주가 더 번영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10월 10일 전격 서비스를 개시하며, 서비스 오픈과 함께 시민 기자 모집 및 회원 가입 이벤트 등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을 통해 다양한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