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기아는 2023년 7월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4만7424대, 해외 21만2508대, 특수 540대 등 전년 동기 대비 0.3% 증가한 26만 472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도매 판매 기준).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는 7.2% 감소했으며, 해외는 2.1% 증가한 수치다(특수 판매 제외).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4만2382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셀토스가 2만9648대, 쏘렌토가 2만798대로 뒤를 이었다.
◇ 국내 판매
기아는 2023년 7월 국내에서 전년 동월 대비 7.2% 감소한 4만7424대를 판매했다. 지난달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스포티지로 6625대가 판매됐다.
세단은 레이 4285대, K8 3513대, K5 2246대, 모닝 2033대 등 총 1만3425대가 판매됐다.
RV는 스포티지를 비롯해 카니발 6109대, 쏘렌토 5678대, 셀토스 4770대, 니로 1917대 등 총 2만8207대가 판매됐다.
상용은 봉고Ⅲ가 5665대 팔리는 등 버스를 합쳐 총 5792대가 판매됐다.
◇ 해외 판매
기아의 2023년 7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2.1% 증가한 21만2508대를 기록했다.
차종별 해외 실적의 경우 스포티지가 3만5757대 팔리며 해외 최다 판매 모델이 됐고 셀토스가 2만4878대, K3(포르테)가 1만8419대로 뒤를 이었다.
◇ 특수 판매
특수 차량은 국내에서 76대, 해외에서 464대 등 총 540대를 판매했다.
기아는 하반기에 △쏘렌토 상품성 개선 모델 △K5 상품성 개선 모델 △카니발 상품성 개선 모델 출시 △적극적인 EV 마케팅으로 판매 모멘텀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