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행운약과’ 시리즈 6종의 누적 판매량이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할매니얼 열풍에 발맞춰 업계 최초로 자체 약과 브랜드 ‘행운약과’를 론칭하고 첫 차별화 약과 상품을 출시한 지 한 달여 만에 올린 성과다.
같은 기간 행운약과 6종에 힘입어 약과 전체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무려 924.5% 신장했다. △행운약과버터바 1위 △행운약과꿀바 2위 △행운약과크림치즈쿠키 3위 △행운약과스틱케이크 4위 △행운약과컵케이크 5위 △행운약과도넛 6위 등 행운약과 시리즈 6종이 모두 최상위 매출을 기록하며 전체 약과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핵심 고객층, 계절감 등을 고려해 아이스크림·베이커리·쿠키 등 폭넓은 종류의 행운약과 상품을 출시한 것이 특히 흥행에 주효한 것으로 GS25는 분석했다.
GS25는 MD(상품 기획자) 별동 조직인 약과 연구소를 신설하고 20대 직원들로 구성된 서포터스와 상시 협업하는 집단 상품 개발 프로세스를 정립해 카테고리 제약 없는 약과 상품을 선보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GS25는 12일부터 △행운약과라떼(음료) △행운약과세모약과(스낵) 2종을 순차 출시하며 행운약과 라인업을 8종으로 확대한다.
특히 첫 약과 음료로 기획된 ‘행운약과라떼’의 경우 첫 출시 예정 상품 자체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가장 큰 기대를 받고 있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원유에 실제 약과를 갈아 넣어 배합하는 제조 방식으로 완성됐으며, 약과의 진한 풍미는 물론 특유의 꾸덕함까지 잘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GS25는 약과 열풍에 힘입어 풍성한 이벤트도 전개한다. 7월 한 달간 ‘행운약과버터바’, ‘행운약과크림치즈쿠키’ 등 행운약과 주요 상품을 대상으로 1+1 행사(현대카드 구매 시)를 진행하며, ‘행운약과라떼’의 경우 출시를 기념해 내달(8월 말)까지 2+1 행사를 전개한다. 또한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행운약과 행사 상품 구매 시 특별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경품 소진 시 조기 종료).
김영진 GS리테일 상품개발전략팀장은 “할매니얼 열풍에 GS25의 행운약과 상품이 입고 즉시 박스 단위로 완판되는 등 흥행 상품 반열에 등극했다”며 “차별화 약과 상품을 크게 확대하는 동시에 SNS 등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를 확산시키는 감성 마케팅을 이어가며 행운약과 브랜드를 GS25의 트렌드 리딩 상품으로 육성해 가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