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백코리아, 마케터 및 커머스 담당자 대상으로 ‘2023 고효율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 세미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아태 지역을 대표하는 쇼핑 경유 플랫폼 샵백코리아(ShopBack Korea, 대표 후앙후안민)는 7월 19일(수) 오후 3시 강남구 신논현역 앙트레블(EnTravel)에서 기업 마케터 및 커머스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23 고효율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세미나는 마케팅, 커머스, 서비스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제휴 마케팅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고, 평균 3000%의 ROAS (Return On Ad Spend, 광고비 대비 매출액)를 보장하는 CPS (Cost Per Sale, 판매 기반의 과금 형태) 광고 모델을 통한 효율적인 마케팅 방안을 제시한다. 오픈마켓부터 여행, 패션, 디지털 카테고리 등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의 매출 증가 및 KPI 달성에 기여하는 샵백의 제휴 마케팅 성공 사례를 공유하며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샵백코리아 김근빈 사업개발팀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샵백의 다양한 서비스 및 성공 전략이 공유될 예정이다. 또 초청 외부 연사로 디지털마케팅 기업인 ‘오드엠’ 천진태 CBO가 제휴 마케팅에 대한 트렌드 및 동향을 소개하고, ‘익스피디아그룹’의 김수빈 파트너십 매니저가 직접 샵백과 익스피디아그룹 제휴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세션도 마련됐다.
샵백코리아 양인준 지사장은 “이번 세미나는 불확실성의 마케팅 시대 속에서 효율적인 ROAS 달성을 위한 CPS 모델 솔루션 소개를 비롯해 미래의 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전략과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동시대를 살아가는 많은 마케터, 커머스 담당자들이 제휴 마케팅에 대한 실제적 방안을 논의·공유하며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 등록하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사전 등록은 7월 17일까지 가능하다.
샵백코리아는 2014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쇼핑 경유 플랫폼으로, 한국, 싱가포르, 호주를 비롯해 전 세계 10개 시장에서 3800만명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샵백코리아는 2020년 4월 이베이츠 코리아(Ebates Korea)를 인수하며 한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국내 앱테크 트렌드와 맞물려 론칭 이후 3년 만에 2023년 2월 기준 앱 누적 다운로드 건수가 70만건을 기록했다.
샵백코리아는 G마켓, 11번가 등 국내 인기 스토어를 비롯해 알리익스프레스, 아고다 등 유명 글로벌 브랜드몰까지 국내외 300여개의 브랜드와 제휴를 맺고 있으며 ‘포인트’, ‘적립금’, ‘쿠폰’이 아닌 실제 ‘현금’을 캐시백해 준다는 점에서 스마트한 소비를 지향하는 MZ 세대의 큰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 사용자들이 제휴 스토어를 쇼핑하기 전 샵백을 경유해 결제하면 구매액의 일정 비율이 샵백 계정 내 캐시백으로 적립되며, 승인된 캐시백이 5000원 이상이면 사용자 명의의 계좌나 네이버 페이로 환급받을 수 있다.
또 샵백코리아는 SSG, 위메프, 롯데온 등의 오픈마켓은 물론 패션 및 가전, 디지털과 아웃도어, 여행, 게임 등 이커머스 업계 선두 가맹점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캐시백 적용 대상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으며 비자카드, 하나카드 등 카드사와의 제휴를 통해 추가 캐시백 혜택(상향 캐시백)도 제공하고 있다.
샵백코리아 소개
샵백(ShopBack)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선두의 쇼핑 경유 플랫폼으로, 2014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돼 현재 10개 시장에서 3800만명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샵백 그룹(ShopBack Group)은 누적 3억6000달러의 시리즈F 투자를 유치했으며, 연간 37억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샵백 그룹은 2024년 IPO를 준비하고 있다. 샵백코리아(ShopBack Korea)는 2020년 4월 이베이츠 코리아(Ebates Korea)를 인수하며 한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3년 만에 앱 다운로드 수 70만건을 돌파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이용자 1인 평균 누적 캐시백 적립 금액은 75만원으로 고물가 시대에 이용자들에게 많은 경제적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샵백을 통해 결제한 이용자가 3개월 안에 재결제를 진행하는 비율이 70%에 육박할 정도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증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