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QA,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 및 금상 수상

2023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에서 나이키의 ‘진화는 결코 끝나지 않는다’ 캠페인과 콩그레소엠포코의 투명성 카드로 칸 라이언즈 디지털 크래프트 부문 그랑프리와 금상 각각 수상

2023-06-22 10:45 출처: AKQA

칸, 프랑스--(뉴스와이어)--나이키와 AKQA는 세레나 윌리엄스(Serena William)의 27번째이자 프로 선수로서의 마지막 해를 기념하고자 AI와 고도의 머신러닝을 이용해 세레나가 챔피언 결정전에서 전에 없던 진화를 보여주는 모습을 그린 ‘진화는 결코 끝나지 않는다(Never Done Evolving)’ 캠페인을 제작했다. 2017년의 세레나가 1999년 시즌 마지막 경기 때의 자신과 대결하는 모습이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되면서 나이키의 구독자 수는 169만 명을 돌파했다.

콩그레소엠포코(Congresso em Foco)의 투명성 카드(Transparency Card) 광고는 중요 사회 문제를 다루는 일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브라질에서는 매년 400억 달러 상당의 돈이 부패 정치권의 자금으로 낭비되고 있다. 브라질 국민들은 이러한 정보를 접할 수는 있으나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기에는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AKQA는 브라질의 독립 디지털 뉴스 포털인 콩그레소엠포코와 손잡고 ‘투명성 카드’를 제작했다. 철저하게 설계된 투명성 카드는 모든 전화기의 디지털 지갑을 정보의 도구로 만들어 정부 기관으로부터 오는 실시간 데이터를 동기화함으로써 정치인들이 공적 자금을 언제, 어떻게 사용하는지 추적할 수 있도록 한다.

이 프로젝트의 혁신적 접근 방식과 투명성에 대한 기여에 힘입어 43만 장 이상의 카드가 활성화됐으며, 현재까지 2천만 건 이상의 누적 알림이 전송됐다.

동상을 수상한 아베베 비킬라(Abebe Bikila)의 네오 이카루스(Neo Icarus)는 디지털 기술 활용의 두드러진 영향을 보여줌으로써 음악, 미술, 문화에 대한 접근성의 장벽을 넘어섰다.

네오 이카루스는 2천 년 전 이카루스 신화를 재현한 작품이다. AKQA의 코알라 랩(Coala.LAB)은 브라질 출신 래퍼의 새 앨범 발매를 통해 대도시가 곧 비극의 장이 되는 현대의 이카루스를 보여준다. 영상에서 래퍼 아베베 비킬라는 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해 고대 그리스의 유화 기법을 재현한 유화 프레임 안에서 미발표곡을 부르며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선사한다.

이 작품이 리우데자네이루 미술관에 3일간 전시되면서 6천 여 명의 관람객이 이곳을 찾았으며, 아베베 비킬라 영상은 24시간 만에 조회수 200만을 넘어섰다.

2023년 올해의 디지털 기획사 글로벌 네트워크

올 5월 AKQA는 올해의 글로벌 기획사 시상식(Global Agency of the Year Awards)에서 올해의 디지털 기획사 글로벌 네트워크(Digital Agency Global Network of the Year)로 선정되면서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기획사로 발돋움했다.

심사위원들은 ‘우수한 비즈니스 성과, 탁월한 업계 공헌 및 빼어난 작업 창의성’에 매료됐다.

해당 시상식에는 지역 및 해외의 최고마케팅책임자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으며, PwC가 전과정에 대한 감사를 맡았다.

2023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10대 기업

올 6월 AKQA는 모범경영연구소(Best Practice Institute, BPI)의 분석을 바탕으로 뉴스위크(Newsweek)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10대 기업(Top Ten Global Most Loved Workplace)에 이름을 올렸다.

뉴스위크에서는 “AKQA의 문화는 회사의 가치를 실천함에 있어서의 신뢰, 인정, 책임을 바탕으로 형성된다”면서 “이러한 문화에서는 말이 곧 실천으로 이어지고, 투명성과 존중이 강조되며, 협업을 통한 성장이 장려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직원은 AKQA의 프레임워크를 통해 자신의 업무 생산성을 높일 힘을 얻게 된다”며 “이는 직원이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협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AKQA 소개

AKQA는 디자인 및 혁신 기업으로서 20여 개국에 6천500명이 넘는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AKQA는 2023년 올해의 글로벌 기획사 시상식(2023 Global Agency of the Year Awards)에서 올해의 디지털 기획사 글로벌 네트워크(Digital Agency Global Network of the Year)로 선정됐으며, 2021년에는 칸 라이언즈 디자인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하기도 했다. 2022년에 패스트컴퍼니(Fast Company)의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World Changing Ideas)에 선정된 바 있는 AKQA는 가트너(Gartner)의 연구를 글로벌 마케팅에 적용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akqa.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