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가 세종학당재단의 교원연수센터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교원 재교육 등 사업을 수행하게 됐다
서울--(뉴스와이어)--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 산학협력단은 세종학당재단의 ‘2023년 세종학당재단 교원연수센터 운영 기관’으로 선정돼 6월 7일부터 사업 수행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세종학당재단은 외국인 대상의 한국어 및 한국문화 교육기관인 ‘세종학당’을 지원하는 법정 공공기관으로, 한국어 교원의 교수 역량과 전문성 강화, 연구 지원, 현지 파견 적응을 위해 교원연수센터를 운영 중에 있다.
올해 세종학당재단 교원연수센터 운영을 맡게 된 사이버한국외대는 세종학당재단의 교원연수센터를 기반으로 교원의 재교육에 최적화된 안정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세종학당 교원 맞춤형 재교육 운영’, ‘세종학당교원 표준 교육과정 개발’, ‘세종학당 교원 재교육 통합 관리 방안’ 등의 세부과업을 설정했다. 이를 통해 교원연수센터의 체계적인 운영과 세종학당 교원의 질적 수준 제고 및 역량 강화의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연구진은 전원 한국어 교원 재교육에 특화돼 있으며, 특히 온라인을 통한 한국어 교원 교육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다. 사업의 총 운영 책임을 맡은 사이버한국외대 한국어학부 진정란 교수는 “세종학당재단의 교원연수센터를 안정적으로 운영해 세종학당 교원의 전문성을 높이는 데 힘을 보태고, 이를 통해 한국어 교육의 질적 향상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세종학당재단 2021년 동남/동북아시아 권역 온라인 세종학당 시범운영 사업’, ‘한국국제교류재단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 교육 사업’에 참여해 한국어·한국문화 보급을 위해 많은 기여를 해오고 있다.
한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7월 13일까지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점은 전화나 이메일, 또는 카카오톡(cufs)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소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한국외국어대학교 안에 위치한 4년제 원격대학이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국내 유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세계 3위 언어교육기관인 한국외국어대학교의 외국어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과정, 최첨단 온라인 교육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 과정에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등 10개 학부·학과와 교양학부가 있으며, 대학원 과정에는 TESOL대학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