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박봉순 학장, 부뜰정보시스템 신숭재 대표이사
서울--(뉴스와이어)--부뜰정보시스템은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박봉순 학장과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obotic Process Automation, RPA) 교과목 협업을 통한 인력 양성을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RPA는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를 위한 기술로, 수작업으로 처리해야 하는 업무를 자동화해 인력 부족에 대응하고 업무 효율성을 향상하는 등 많은 이점을 가진 기술이다. 최근 산업계에서는 RPA 기술을 활용한 업무 자동화에 주목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전문 인력 양성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이런 산업계의 목소리를 반영했다.
협약 내용은 한국폴리텍대학이 RPA 교육 과정 개발과 학과 운영을 지원하고, 부뜰정보시스템의 지원을 받아 RPA 교육 과정 개선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실무 중심의 RPA 학과 개설을 추진함으로써 산업 현장 요구에 맞는 인력을 양성, 산업계의 부족한 인력 수급 문제를 해결할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교무기획처장 공병채 교수와 인공지능과 한익섭 학과장 겸 교수는 “프로세스 자동화에 대한 산학 협력에 감사하며, 실제 성과를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숭재 부뜰정보시스템 대표이사는 “교육 과정 운영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교육생 인턴십 및 취업 지원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추진해 교육과 산업의 상호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부뜰정보시스템은 1998년 설립 이후 CTMS(Computer Telephony Management System) 분야에 집중해 왔으며, 그동안 쌓아온 기술과 경험, 우수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고객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속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관리(CRM) △민원 관리(VOC) △통합마케팅(TM) △채권관리(Collection) 등의 컨택센터 핵심 업무 솔루션과 △상담원 관리(WFMS) △지식관리(KMS) △UMS 등에 이르는 부가 시스템까지 컨택센터 구축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One Stop Service)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제품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