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R협회 취업특강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한국PR협회(회장 김주호)가 제3회 PR 전문인력 양성 교육(취업특강)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6월 9일부터 모집을 시작한다.
올해 3회를 맞이한 한국PR협회의 취업특강 프로그램은 PR 관련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50명을 선발해 전 과정 무료로 진행된다. 업계와 학계의 PR 전문가들이 언론 PR, 디지털 PR, 숏폼 콘텐츠, 유튜브 캠페인, 정책 홍보 및 공익 PR, ESG, 위기관리, AI와 chatGPT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PR 실무 교육을 제공한다. 우수 수강생 20명에게는 PR 회사 인턴 기회가 부여된다.
세부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1주차에는 성민정 중앙대 교수의 ‘전략적 PR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김수민 삼성전자 부장의 ‘디지털 마케팅 PR’, 최정식 국가보훈처 팀장의 ‘정책 홍보 사례’ 등이 진행된다. 2주차에는 윤용희 율촌 변호사의 ‘ESG와 PR’, 이재승 대한적십자사 기획실장의 ‘비영리기관의 PR 전략’, 신호창 서강대 교수의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등의 교육이 마련된다. 특히 7월 13일에는 조재형 피알원 대표의 ‘PR 취업특강’과 함께 수강생들의 팀별 발표와 시상식이 오프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PR기업협회 후원으로 개최되며, 참가 신청은 한국PR협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