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가 7월 13일까지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서울--(뉴스와이어)--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6월 1일(목)부터 7월 13일(목)까지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정규 강의 수강과 시험 응시가 모두 온라인에서 이뤄지는 4년제 사이버대학교로, 졸업 시 일반대학교와 동일한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한국외국어대학교의 외국어 교육 노하우를 토대로 2004년 개교한 이래 외국어와 실용 학문의 융합이라는 특화된 교육 과정과 최첨단 온라인 교육 환경, 학생 중심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온 사이버한국외대는 국내 사이버대학교 가운데 △외국어 학과(전공) 개설 수 1위 △최다 원어민 교원 확보 △외국어 전공별 재학생 수 1위(대학정보공시 기준) 등의 기록을 보유하며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자리매김했다.
2023학년도 2학기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등 총 9개다.
이번 학기에는 일반전형을 비롯해 중앙행정기관·공사·공단 및 산업체 협약 기관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 위탁, 부사관·장교·군무원 등 직업군인을 위한 군 위탁, 외국인·북한이탈주민·특수교육대상자 등 특별전형에서 학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모두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은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이상 지원이 가능하며, 국내 4년제 대학교 또는 학점 인정기관에서 일정 기간 수료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학년별(2학년·3학년) 자격 요건에 부합하는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입학 지원은 대학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PC 및 모바일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수능이나 고교 내신 성적, 검정고시 점수와 관계없이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점)로 평가해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한다.
사이버한국외대 이선희 입학처장은 “우리 대학은 고등학교를 갓 졸업한 10대에서부터 인생 이모작을 설계하는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이 각자의 학업 목표를 충족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특히 직장인이나 군인이라면 각각 산업체 위탁과 군 위탁을 통해 특별전형으로 입학이 가능하며, 이 경우 수업료 감면 등 장학 혜택도 제공하고 있으니 새로운 도전을 위한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교과목마다 석·박사급 튜터(tutor)를 배정해 개인별 학업 가이드를 제공하고, 클립형 콘텐츠 방식을 도입해 자기 맞춤형 학습설계가 가능하게 했으며, 수강 교과목의 재학 중 무제한 다시 보기 서비스를 통해 학업의 연속성을 보장하고 있다. 또 빠르게 바뀌는 교육 인프라 환경에 맞게 차세대 글로벌 학습관리시스템(LMS)을 도입, 접속 기기와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원활하게 학습할 수 있는 통합 교육 환경을 마련하는 등 더 안정적이고 편리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유선 전화, 이메일, 카카오톡(cufs)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소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한국외국어대학교 안에 있는 4년제 원격대학이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국내 유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세계 3위 언어 교육기관인 한국외국어대학교의 외국어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 과정, 최첨단 온라인 교육 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 과정에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등 10개 학부·학과와 교양학부가 있으며, 대학원 과정에는 TESOL 대학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