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간편결제 앱 포켓플러스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서비스된다
서울--(뉴스와이어)--전자지불 시스템 및 글로벌 이커머스 중계 시스템을 운영하는 수림디엑스는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포인트 전용 간편결제 앱 ‘포켓플러스’를 출시했다.
포켓플러스는 회원들에게 지급하는 포인트를 폭넓게 활용할 수 있게 해 주는 앱으로, 회원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급받은 포인트를 △온라인 쇼핑 △ 중고 거래 △모바일 상품권 구매 등 생활 곳곳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포인트의 활용성을 높인 게 장점이다.
포켓플러스 앱에서는 자체 포인트뿐만 아니라 OK캐쉬백, 각종 카드 포인트도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이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편리함을 더했다.
포켓플러스 앱은 포인트 발행을 희망하는 회사가 자체 포인트를 손쉽게 발행·관리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해 앞으로 포인트의 활용 분야가 폭넓게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켓플러스를 출시한 수림디엑스의 유훈석 부대표는 “포켓플러스는 각종 포인트를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이를 생활 여러 곳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며 “앞으로 몽골,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해외에서도 편리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현지 업체들과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포켓플러스는 업체가 포인트를 발행할 때 제공하는 담보 현금에 대해 정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PG사와 업무 협약을 통해 모든 자금이 PG사에 안전하게 보관·관리되도록 함으로써 신뢰성을 확보했다.
수림디엑스 소개
수림디엑스는 글로벌 이커머스와 포인트를 활용한 간편결제 서비스, 렌털중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회사의 강점은 오랜 기간 시스템 및 솔루션을 기획, 개발, 마케팅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이 추진해온 기존 사업을 디지털 시대에 맞도록 설계, 변경해 주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또 유럽, 호주, 아시아, 아프리카의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협업해 글로벌 시장 공략이 쉽도록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