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는 중국의 다도문화를 주제로 ‘제1회 CUFS 중국 문화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서울--(뉴스와이어)--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 중국어학부는 최근 대학 사이버관에서 중국의 다도문화를 주제로 ‘제1회 CUFS 중국 문화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국제 교양인의 육성이라는 교육 목표에 부합하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CUFS 중국 문화 체험’도 그의 일환으로, 재학생들에게 해외 각국의 문화를 직접 경험하게 함으로써 글로벌한 문화적 소양을 기르는 것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중국다예마스터 자격을 보유하고 차 문화 전파에 앞장서고 있는 노미라 선차문화연구원 부원장을 강사로 초청해 1부 특강과 2부 시음회의 순서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먼저 유구한 역사를 가진 중국 차의 특징과 6대 다류·10대 명차에 대해 다룬 특강을 통해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이후 운남보이차, 기문홍차, 백호은침 등의 중국 명차를 다과와 함께 시음하며 다도문화를 직접 체험했다.
이선희 사이버한국외대 중국어학부장은 “중국은 차와는 떨어질 수 없는 나라로, 문학과 말 속에도 차와 관련된 표현들이 많아 중국어문학 전공자라면 다양한 차를 이해하고 맛봐야 한다”며 “이번 행사가 국제적 문화 감각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이후로도 다양한 테마의 문화체험 행사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6월 1일(목)부터 7월 13일(목)까지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이나 입학상담은 유선전화 또는 이메일, 카카오톡으로 문의할 수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소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한국외국어대학교 안에 위치한 4년제 원격대학이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국내 유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세계 3위 언어교육기관인 한국외국어대학교의 외국어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과정, 최첨단 온라인 교육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 과정에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등 10개 학부·학과와 교양학부가 있으며, 대학원 과정에는 TESOL대학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