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서초유스센터 ‘2023년 청년사업’ 안내
서울--(뉴스와이어)--서초유스센터(이하 센터)는 지역 청소년 및 청년들이 안정적이고 단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학생 대외 활동 동아리, 청년 아카데미, 청년 재테크 특강, 미디어아트 전문 프로젝션 매핑 프로그램 등 ‘청년을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
올 4월부터 시작된 ‘청년 아카데미’는 후기 청소년과 청년의 역량 개발을 위해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퍼스널 브랜딩, 홍보 마케팅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현재는 공예 작품 창작을 통한 서초구 청년 크래프트 브랜딩 및 취·창업 연계 시범 운영을 위한 수공예 강의가 진행되고 있으며 ‘터프팅공예’ 심화 과정(대상 19세~34세 서초구 청년)을 서초유스센터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모집하고 있다.
서초유스센터는 프로그램을 통한 청년 취·창업 지원, 청년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재테크 특강 사업, 자치 활동을 통한 진로 탐구 및 자기 개발 사업, 청년 역량 강화 사업, 원데이 클래스(하루 동안 한시적으로 개설되는 수업) 운영 등 시간과 공간에 제약이 없도록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구성해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도록 청년들에게 맞춤형으로 도움을 줄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후기 청소년 및 청년은 서초유스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서초구에 거주하거나 관내에서 활동하는 만 19세 이상 24세 이하 후기 청소년 및 청년이다.
서초유스센터 백기웅 관장은 “서초구 청년들의 욕구에 맞는 역량 개발을 통한 성장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후기 청소년과 청년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사업을 진행해 오늘이 행복하고, 내일이 기다려지는 서초 청년 육성에 이바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초유스센터 소개
서초유스센터(서초스마트유스센터 ‘톡톡센터’)는 ‘청소년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기쁨의 성장 공동체’라는 미션과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서초스마트유스센터’를 비전으로 스마트 전략을 통해 4차 산업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 및 청소년들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맞춤형 청소년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