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9일(화)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제2교사 착공식이 거행됐다
서울--(뉴스와이어)--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5월 9일(화) 서울 동대문구 이문동 사이버한국외대 제2교사 부지에서 학교법인 동원육영회 김종철 이사장, 이돈구 이사, 장지호 사이버한국외대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교사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이버한국외대 제2교사는 연면적 2979.07㎡, 지하 2층~지상 9층 규모로 2024년 8월 준공된다. 주요 시설은 가변형 강의실, 열람실, 학생라운지, 화상세미나실 등 학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사이버한국외대만의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신축 제2교사는 친환경, ICT 기반 스마트설비를 접목한 최첨단 건축물로써 사이버한국외대가 위치하고 있는 서울 동대문구 이문동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 공간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또한 이를 통해 대학의 교육 역량이 강화되고, 학생 만족도 역시 높아지는 최적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원육영회 김종철 이사장은 축사에서 “2013년 사이버관 준공식 이후 약 10년여 만의 제2교사 착공은 사이버한국외대가 지속적으로 발전해 온 성과를 집대성한 결과의 한 면”이라며 구성원을 치하했다.
장지호 사이버한국외대 총장은 기념사를 통해 “제2교사는 개교 20주년을 앞둔 우리 대학의 혁신과 변화를 위한 성장엔진이 됨은 물론, 진정한 글로벌 대학으로의 도약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소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한국외국어대학교 안에 위치한 4년제 원격대학이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국내 유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세계 3위 언어교육기관인 한국외국어대학교의 외국어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과정, 최첨단 온라인 교육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의 대학 과정에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등 10개 학부·학과와 교양학부가 있으며, 대학원 과정에는 TESOL대학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