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스틸러 페스티벌의 레드카펫으로 입장하는 배우 오나라
2022-2023 신스틸러 페스티벌 in 문경
서울--(뉴스와이어)--신스틸러 페스티벌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쿨웨이브가 주관하며 문경시가 후원하는 ‘신스틸러 페스티벌 in 문경’ 영화제가 5월 2일 오후 6시 문경새재 야외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오정연 MC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개그맨 김기열 씨가 레드카펫 및 포토타임 행사를 진행했다.
신스틸러 페스티벌 본상은 오나라, 김현숙, 전수경, 배정남, 이준영, 배우희, 류승수, 강기둥, 황보라, 류현경, 오창석, 정수영, 배유람, 임철수, 조달환, 곽동연 등 16명의 배우가 수상했다. 또한 이순재 배우가 특별공로상의 주인공이 됐고, 신현국 문경시장이 공로상, 중화권에서 영화 드라마 O.S.T. 작곡가로 유명한 투후이위안이 공로상 인터내셔널상을 받았다.
특히 김태우, ALICE(앨리스), 015B(공일오비)가 축하공연을 진행하며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로 영화제에 열기를 더했다.
이상현 신스틸러 페스티벌 집행위원장은 “아시아권을 시작으로 신스틸러 페스티벌을 국제영화제로 발전시켜 한류영화산업의 글로벌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이번 신스틸러 페스티벌을 통해 앞으로는 한국 배우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배우들이 문경을 방문해 글로벌 영상산업의 핵심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쿨웨이브 소개
쿨웨이브는 2009년에 설립된 문화예술 기획 및 콘텐츠 기획·제작 업체다. 현재 자체 영상사업부 PROMO-Q와 디지털마케팅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디지털 콘텐츠를 직접 제작·유통하고 있다. 특히 해외에도 한류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공연을 기획하고 있다. 자체 영상 제작팀 Promo-Q는 쿨웨이브에서 자체 운영하는 영상 제작 브랜드로 바이럴 광고 영상, 온라인 영상 중계, 영상 콘텐츠, 뮤직비디오 등 퀄리티 높은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이중 언택트 시대에 주목 받고 있는 온라인 영상 중계는 광고 촬영 감독과 편집팀으로 이뤄져 있으며, 최첨단 Digital System & Work Station 구축으로 안정적인 풀HD(Full HD) 영상을 송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