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퍼스널 브랜딩 비법 출간 기념 북 강연쇼
‘100명의 1인기업가를 만든 SNS 퍼스널 브랜딩 비법’ 북 트레일러
서울--(뉴스와이어)--브랜드앤피플 최은희 대표는 ‘100명의 1인기업가를 만든 SNS 퍼스널 브랜딩 비법’ 출간 기념회를 4월 21일 광화문 교보빌딩 대산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온라인에서 ‘공감마케터’라는 브랜드명으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16년간 온라인 영업팀장, 소셜 마케팅팀장, 브랜드 마케팅 총괄로 근무하며 하루 매출 1억원의 성과를 올리고 200명이 넘는 주부들을 리빙인테리어 인플루언서로 양성하는 등 워커홀릭처럼 일했다.
하지만 퇴사하니 세상에 ‘나’라는 이름은 존재하지 않았다. 자신이 양성한 인플루언서와 자신의 차이를 발견하고, 열심히 일만 해온 사람들이 ‘온라인 퍼스널 브랜딩의 기회’를 잃고 살았음을 깨달았다.
독립 후 ‘세상에 나를 알리는 시간’이라는 세나시 브랜딩 스쿨을 론칭, 사람들을 브랜드로 만드는 일을 시작했다. 4년간 100명이 넘는 1인기업가들의 브랜드 콘셉트와 전략을 수립해주면서, 사람들이 자신의 정체성을 정립한 뒤 자신감 있게 자기 일을 해나가 온라인에서 기회를 얻는 모습을 보며 삶의 보람이 생겼다.
이번 출판 기념회 북 강연쇼에서는 최은희 대표의 강연과 함께 북 토크쇼도 진행됐다. 청중들은 저자와 소통하며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다. 책에 소개된 1인기업가들의 인터뷰 영상을 시청하면서 퍼스널 브랜딩의 실제 경험담도 들을 수 있었다.
이 책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시작하는 게 두려운 사람이나 열심히는 일하지만 온라인 활용법을 몰라 뚜렷한 성과를 내고 있지 못하는 사람에게 SNS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차별화된 ‘나’라는 브랜드를 만들고, 온라인으로 수익적 성과를 만드는 방법을 단계별로 알려주는 퍼스널 브랜딩 비법을 담은 책이다.
최은희 대표는 “지금은 좋아하는 일을 꾸준히 하는 평범한 사람들이 브랜드가 될 수 있는 세상”이라며 “앞으로 퍼스널 브랜딩에서 시작해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까지 사람들의 공감을 얻는 브랜드를 만드는 일을 꾸준히 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