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의 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뷰’로 인생네컷 무인기기를 원격 제어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비대면·원격 솔루션 전문기업 알서포트(대표 서형수)가 자사 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뷰(RemoteView)’를 엘케이벤쳐스의 셀프사진인화 스튜디오 ’인생네컷'에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엘케이벤쳐스는 무인 사진촬영 기기·키오스크 제조 및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으로, 인생네컷의 운영 및 관리, 마케팅, 연구·개발 등 서비스 전반을 제공하고 있다. 셀프 사진 촬영의 대명사이자 ‘MZ세대들의 놀이터’로 불리는 인생네컷은 국내 461개 매장을 비롯해 해외 12개국 62개 매장을 운영하는 등 셀프사진인화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인생네컷 매장은 별도의 상주 직원 없이 무인 방식으로 운영된다. 인화지 교체를 위해 하루 한 번 정도 점주 또는 직원이 매장을 방문할 뿐 시스템 운영부터 고객 불편 대응 등 거의 모든 일을 리모트뷰를 이용해 원격으로 처리한다.
리모트뷰는 멀리 떨어져 있는 기기를 손쉽게 원격으로 관리하고 제어하는 솔루션이다. 웹브라우저만 열면 원격지의 기기를 손쉽게 원격 제어 및 관리할 수 있다. 한 페이지에서 다수의 단말기를 확인 및 관리할 수 있으며 원격으로 기기 재설치 등도 할 수 있는 탁월한 관리 편의성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서비스(SaaS) 방식이라 도입 및 구축이 간편하고 기기 추가나 신규 매장 확대가 용이하다.
리모트뷰 앱만 설치하면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편리하게 원격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무인 매장의 기기 장애는 매출 손실로 이어진다. 리모트뷰를 도입한 인생네컷은 무인 기기에 문제가 발생하면 점주나 본사 직원이 이동 중에도 스마트폰 앱을 통해 즉시 해결할 수 있어 안정적인 매출과 함께 이용자 만족도 또한 한층 향상됐다.
무엇보다 엘케이벤쳐스가 리모트뷰를 도입한 결정적인 이유는 IT 숙련도에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엘케이벤쳐스는 인생네컷 점주들이 자체적으로 사용하고 있던 리모트뷰를 본사 및 전국 매장으로 확대 도입했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이사는 “오프라인의 디지털 전환·융합을 통한 혁신적인 서비스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엘케이벤쳐스의 인생네컷 무인매장에 리모트뷰를 공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차별적인 사용 편의성은 물론 빠른 속도와 안정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뷰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무인매장 및 무인기기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