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영식 터보 레저클럽 대표 겸 아시아 스타 엔터테인먼트 회장
서울--(뉴스와이어)--터보체인 재단인 아시아 스타 엔터테인먼트(대표: 엄영식 회장)와 레저 마케팅 사업 선도 기업 히든 레저그룹(대표: 정성문)이 O2O 쇼핑 플랫폼 터보 레저클럽에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을 본격적으로 도입한다고 밝혔다. 양 사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이용자까지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멀티 레저 플랫폼’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양 사는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한 O2O 플랫폼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것을 목표로 2022년 11월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2023년 3월에는 터보 레저클럽을 선보였다.
터보 레저클럽은 터보체인 재단이 운영하는 O2O 쇼핑 플랫폼으로 여행, 숙박, 의료, 영화, 쇼핑, 레포츠, 테마파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저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100% 멤버십 회원제 플랫폼이다.
아시아 스타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블록체인 시스템 도입으로 비용 절감과 동시에 국내 이용자뿐만 아니라, 해외 이용자도 더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접근성이 향상할 것으로 기대한다.
터보 레저클럽 대표 겸 아시아 스타 엔터테인먼트 엄영식 회장은 “이번 발표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과 O2O 플랫폼의 결합 가능성이 입증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터보체인 재단의 또 다른 플랫폼인 터보 NFT는 4월 말부터 일주일간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있는 앤드트리 갤러리에서 ‘끊임없는 창조, 블록체인의 미학’이라는 주제로 ART NFT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