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와이어)--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김치냉장고, 개인용 온열마사지기 등 5개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25회차를 맞이한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국내 산업 주요 부문별 브랜드 가치 1위를 선정해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브랜드스탁의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위니아는 202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김치냉장고, 프리미엄 냉장고, 전자동 세탁기, 전자레인지, 개인용 온열마사지기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딤채’ 24년 연속 △‘위니아 프리미엄 냉장고’ 10년 연속 △‘위니아 전자동 세탁기’와 ‘위니아 전자레인지’ 각 3년 연속 선정에 이어, 올해 새롭게 추가된 개인용 온열마사지기 부문에서 △‘위니아me 닥터마사지’가 1위로 선정되며 제품의 브랜드 가치 위상을 입증했다.
특히 개인용 온열마사지기 부문에서 새롭게 1위를 차지한 위니아me 닥터마사지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은 척추 전문 의료기기로서 척추에 특화된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통해 경추 전용 롤러와 흉추+요추 전용 롤러로 구성된 ‘듀얼 멀티 롤러 시스템’을 채택했다. 또한 척추 부위별 모드를 반영해 총 24가지 마사지 모드 지원 등 사용자 라이프스타일 맞춤으로 소비자의 이목을 끌었다.
딤채 김치냉장고는 초정온 냉각 기술 및 탑쿨링 시스템 등 딤채만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밀키트 보관 모드 등 소비자 식문화 트렌드까지 적극 반영한 결과 24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위니아 프렌치 냉장고’는 딤채의 쿼드(QUAD) 독립 냉각 시스템을 적용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이 외에 MZ세대의 취향을 분석해 개성 있는 디자인과 최적 메뉴 기능을 적용한 ‘위니아 컬러팝 전자레인지’ 등을 선보이며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위니아 성교원 마케팅 상무는 “소비자들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 덕분에 202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각 부문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인정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종합가전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