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 사회적경제 사업설명회 웹자보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가 3월 29일 오후 2시 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2023년 사업설명회 ‘다갖春’을 진행한다.
센터는 2013년 설립 이래 약자와 동행하고 시민과 공감한다는 모토 아래 사회적 안전망을 통해 취약계층의 지역 돌봄에 앞장서고,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로 고용 안정성과 기업 자생력을 강화하며,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MZ세대의 주체적 참여를 이끌어내는 등 매년 가속화되는 사회적 위기 속에서 일상의 난제를 해결해왔다.
이번 설명회는 이러한 배경 아래 서울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센터의 올해 사업을 소개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통해 사회적경제의 더 큰 미래를 그려보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올해 추진될 센터 사업 개요에 이어 △민간판로 지원 △공공판로 지원 △가치소비 마케팅 △ESG 역량강화 및 자원연계 △마을기업 발굴 및 활성화 △전략 및 성과 연구 △교육 △홍보 △백서 제작 등 9개 세부사업을 순차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문의나 제안사항이 있을 경우 유튜브 댓글창에 남기면 실시간으로 담당부서와 질의응답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다.
조주연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설명회 타이틀은 올 한 해 더욱 활기차고 봄다운 봄을 맞이하겠다는 희망과 약속의 메시지”라며 “그간의 경험과 역량을 토대로 모든 걸 ‘다 갖춘’ 센터로서, 우리 사회와 현장 조직에 필요한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설명회 사전신청 및 질문등록은 3월 28일 오후 1시까지 온라인 링크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센터 협력소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소개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서울 시민의 삶이 더 다채롭고 풍성해지도록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13년 1월 23일 설치되고, 4월 11일에 설립된 민관 거버넌스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