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뉴스와이어)--40개국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암호화폐 지갑 및 거래소인 루노(Luno)가 회사의 다음 성장 단계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일련의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오늘 발표했다.
루노의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경영자인 마커스 스와네폴(Marcus Swanepoel)은 회장이라는 새로운 직책을 맡았고, 회사에서 5년 동안 함께한 최고운영책임자인 제임스 라니건(James Lanigan)은 CEO로 승진했다. 회장으로서 스와네폴은 라니건과 계속 긴밀히 협력하여 루노의 비전과 전략을 주도하는 동시에 회사의 다음 성장 단계를 지원하기 위해 루노의 투자자 기반을 확대하는 데 집중하게 된다.
이 과정의 일환으로 루노는 캐너코드제뉴이티 그룹(Canaccord Genuity Group)을 고용했으며 디지털 화폐 그룹(Digital Currency Group, DCG)과 함께 새로운 기관 및 전략적 투자자를 유치하는 데 도움을 받는다. 이를 통해 확장 자금을 유치하고, 확대 지원, 시장 점유율 증대 가속, 기업의 최종 상장을 준비한다.
스와네폴은 “10년 동안 루노를 공동 창립하고 CEO의 역할을 맡은 것은 내 경력에서 가장 큰 영광이었다. 계속해서 모든 사람에게 암호화폐의 기능을 제공함에 따라 다음 챕터가 기대된다”며 “암호화폐의 미래는 그 어느 때보다 밝다. 제임스는 노련한 운영자이자 진정한 글로벌 핀테크 비즈니스 운영의 모든 측면에서 성공을 거둔 뛰어난 리더이다. 제임스가 루노의 비즈니스와 해당 업계를 모두 발전시키면서 고객 및 주요 이해관계자들과의 신뢰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현재 최고운영책임자로 재직 중인 라니건은 다양한 시장에서 루노를 선도적인 브랜드로 만들고 아프리카, 유럽 및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 현지 팀을 구축하는 한편 루노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여 암호화폐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했다. 이 자리에 있는 동안 라니건은 운영, 상업, 국가, 제품, 마케팅 및 고객 성공 부서를 감독했다. 2018년 루노에 합류하기 전에는 여러 산업 분야에서 상업, 운영 및 마케팅 수석 역할을 담당했으며, 가장 최근에는 2016년 미쉐린(Michelin)이 인수한 글로벌 온라인 레스토랑 예약 플랫폼인 북커블(Bookatable, 현재 “TheFork”)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를 역임했다.
라니건은 “고객과 직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데 집중하는 마커스와 같은 강력한 창립자이자 리더와 함께 일할 수 있었던 것은 특권”이라며 “루노가 신뢰, 보안 및 규정 준수에 대한 헌신을 유지하면서 암호화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고객을 안내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구축하도록 돕기 위해 열의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4년 루노의 초기 투자(seed round)에 처음 투자한 후 2020년의 인수에 이어 마커스는 루노를 디지털 자산 발전소로 탈바꿈했다. 글로벌 암호화 환경에 대한 그의 역동적인 리더십과 지속적인 열정에 감사한다”고 DCG의 설립자이자 CEO인 배리 실버트(Barry Silbert)는 밝혔다. 그는 “제임스와 함께 마커스가 회장으로서 새로운 역할을 맡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루노의 야심 차고 지속적인 성장 여정을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루노는 DCG가 전액 출자한 투자 회사이다. 가장 탁월한 디지털 자산 투자자 중 하나인 DCG는 2014년 당사의 초기 투자에 처음 투자하고 시리즈 B 펀딩 라운드 이후 2020년에 루노를 인수했다. DCG가 비즈니스 모델을 발전시키기 위한 자본, 전략적 지침 및 기타 재원을 제공하면서 루노는 40개국에서 40%의 영업이익률, 1100만 개 이상의 지갑을 포함하여 1억달러까지 수익을 확장했다.
루노(Luno) 소개
루노는 세계를 더 나은 금융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하겠다는 사명을 가진 선도적인 암호화폐 지갑이자 거래소이다. 2013년 설립 이후 루노는 책임 있는 암호화폐 교육 및 투자 분야의 리더가 되어 40개국 이상에서 11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암호화폐를 소개하고 있다. 루노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암호화폐를 안전하고 쉽게 매입, 매도, 저장하고 학습할 수 있다.
디지털 화폐 그룹(Digital Currency Group) 소개
DCG는 전 세계 블록체인 회사를 구축하고 매입 및 투자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배리 실버트 CEO가 2015에 설립한 DCG는 블록체인 분야에서 가장 활발한 투자 업체로서 디지털 자산과 블록체인 기술의 확산을 통해 더 나은 금융 시스템 개발을 가속한다는 사명을 갖고 있다. 오늘날 DCG는 업계의 중심에서 40개 국가에서 200개 이상의 회사를 지원하고 디지털 화폐 및 기타 디지털 자산에 직접 투자하고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