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그룹 산하 해외 직구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창립 기념 세일을 진행한다
서울--(뉴스와이어)--알리바바그룹 산하 해외 직구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가 3월 27일 오후 4시까지 창립 기념 세일(AliExpress Anniversary Sale)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이번 세일 기간 동안 초이스 카테고리 제품의 5일 배송 서비스와 무료 배송·반품 서비스를 포함해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색 이벤트를 제공한다.
알리익스프레스는 5일 배송 서비스로 ‘초이스(Choice)’ 카테고리 상품들은 3일~5일 내 신속한 배송을 보장한다. 5일 배송 서비스는 지난해부터 도입돼 국내 배송 못지 않은 빠른 배송으로 해외 직구 플랫폼의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송이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마케팅 리드는 3월 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알리익스프레스 기자간담회에서 “사업 초기부터 가장 많은 공을 들인 게 물류”라며 “5일 만에 집 앞까지, 수도권은 빠르면 3일 안에 배송이 가능하다”고 전한 바 있다.
또한 세일 기간 내 판매되는 이벤트 상품은 모두 무료로 배송된다. 이벤트 상품은 한 개만 구매하더라도 무료로 배송 받을 수 있다. 대부분의 ‘초이스(Choice)’ 카테고리 상품의 경우 무료 반품도 보장된다. 초이스는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고객을 위해 특별히 선별한 상품을 선보이는 카테고리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제품들을 초저가로 제공한다. 제품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는 무료로 반품이 가능해 소비자의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지원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알리익스프레스의 국내 첫 전속 모델인 배우 마동석의 이름을 딴 ‘마동석 초이스 이벤트’를 통해 파격적인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최근 마동석은 ‘직구, 형이 싹 바꿔줄께!’라는 슬로건 아래 TV 광고를 진행하며, 알리익스프레스의 국내 고객 몰이에 나서고 있다. 마동석이 직접 추천하는 미니 진동 마사지 건, 전자동 오픈 와이너, 자동 개폐 더스트빈 등 다양한 아이템들의 상품 코드로 할인이 적용 가능하며, 할인율은 최대 15%까지 제공된다.
다양한 특가 상품들도 마련돼 있다. 중국 아이모(IMOU) 로봇청소기 제품은 정가가 203달러지만 세일 기간에는 할인가인 168달러에 판매된다. 이번 세일에는 여행 가방도 큰 인기를 끌 예정이다. 알리익스프레스에 따르면 따뜻해진 봄철을 맞이해 여행을 가는 이들이 늘면서 여행용 트렁크에 대한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 이벤트 상품 중 하나인 24인치 여행용 캐리어는 정가 104달러에서 할인가인 77달러로 판매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8GB 태블릿 PC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알리익스프레스는 여러 이색적인 이벤트를 준비해 소비자들이 더욱 재밌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했다. 온라인 게임을 즐겨 하는 한국 소비자들을 위해 ‘리얼팜(Real Farm)’과 ‘고고매치(GoGoMatch)’를 활용한 혜택들이 있다. 리얼팜은 알리익스프레스 고객들이 게임으로 농작물을 키우며 약 10원(0.01달러)을 약 7900원(6달러)의 순면 수건 세트로 교환할 수 있도록 한 이벤트다. 해당 이벤트는 진행된 지 6일 만에 벌써 여러 이용자들이 이벤트에 성공해 상품을 수령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고고매치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게임으로, 지난해 알리익스프레스 11.11 세일 때 처음으로 도입된 이후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더욱 풍성해진 혜택이 마련된 고고매치 게임을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게임을 통해 최대 300달러 가치의 쿠폰과 99% 할인된 파격적인 가격의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알리익스프레스는 간편한 로그인과 결제, 빠른 배송, 국내 고객센터 설립으로 한국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양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해외 직구를 마치 국내 쇼핑처럼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 알리익스프레스의 미션인 해외 직구를 더욱 쉽게 만드는 것을 실천하려 노력 중이다.
알리바바그룹 소개
알리바바의 사명은 비즈니스 상의 어려움을 최소화하는 것이다. 미래의 상거래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고객이 알리바바에서 만나고 일하며 살아가는 세계를 꿈꾸고 있다. 알리바바는 앞으로 102년 동안 번영하는 좋은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