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서울시 민간협단체형 뉴딜사업 전시산업실무 취업과정 안내문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와 서울고용포럼에서 2023 민간협회·단체협력형 뉴딜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서울 MICE ‘전시산업실무 취업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서울시 미취업 청년 구직자의 사전직무교육과 더불어 안정적인 취업 연계를 지원하고자 진행되는 이번 ‘전시산업실무 취업과정’은 만 18세부터 39세 이하의 서울시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는 4월 한 달간 매일 7시간씩, 직무교육 160시간을 받은 후 기업과 구직자 간 매칭을 실시한다. 이후 8개월간 일경험(인턴)으로서 직무활동을 경험하며, 이를 통해 사전 직무교육과 경력을 형성해 안정적인 취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서울 MICE 전시산업실무 취업과정은 현업에 있는 대표와 실무자 100%로 구성된 커리큘럼으로 △전시 기획 △전시 마케팅 △전시 현장실습 △취업 교육 등 전시산업 전반에 대한 실무중심 강의를 제공한다. 또한 교육 참여자에게는 교육기간 중 최대 50만원의 교육 수당이 지원되며, 교육용 교재 및 실습재료비 등 교육비를 서울시에서 전액 지원한다.
직무교육을 이수 후 기업과 매칭된 참여자에게는 인턴 기간 월 233만원의 급여가 지급된다. 인턴 기간은 기존 3개월에서 8개월로 기간이 확대됐으며, 일경험이 종료된 후 근무성적 등에 따라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 본 사업은 2019년부터 2022년 4개년 간 평균 80% 이상의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서울 MICE 전시산업실무 취업과정은 3월 27일까지 모집하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로 최종 선발한다.
참여를 윈하는 청년구직자는 서울시일자리포털 또는 서울고용포럼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고용포럼 사무국을 통해 전화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