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블코퍼레이션, 중국 최상급 왕홍 ‘쉬샨’ 내한 라이브커머스 행사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중국 왕홍(網紅)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레이블코퍼레이션은 중국 최상급 왕홍 ‘쉬샨’과 내한 라이브커머스 행사인 ‘Brand Week In Korea’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쉬샨(徐杉, Sherry)은 중국 동영상 SNS플랫폼인 ‘콰이쇼우’(快手, Kuaishou)에서 731.5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왕홍으로, 화장품/패션 카테고리의 명품 브랜드 위주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며 1회 방송 최고 1.13억 위안(한화 약 213억원 상당) 판매 기록이 있다.
레이블코퍼레이션은 2023년 3월, 약 일주일간 쉬샨팀을 한국에 직접 초청해 사전에 진행이 확정된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예열 영상 촬영-홍보를 진행하고, 레이블코퍼레이션 회사 내 스튜디오에서 중국 판촉 라이브커머스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쉬샨 내한 라이브커머스 행사에는 국내 기초, 헤어 등의 화장품-미용 및 식품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한다.
쉬샨은 참여가 확정된 브랜드의 오프라인 스토어, 생산공장 등을 방문하여 직접 제품을 체험하는 콘텐츠를 제작한 후, 본 콘텐츠를 쉬샨의 콰이쇼우 채널에 업로드해 731만 명의 팔로워에게 사전 홍보를 통해서 본 라이브커머스 방송의 판촉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2월 14일에 쉬샨 측과 본 이벤트 관련한 수권서를 체결했다.
이성탄 레이블코퍼레이션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브랜드의 대(對) 중국 마케팅 방식, 채널에 대한 다양한 고민이 있었다”며 “회사가 꾸준히 구축한 최상급 라이브커머스 왕홍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해, 왕홍 내한-한국에서 라이브커머스 이벤트를 진행하는 형태의 논의를 지난해부터 하고 있었고, 이번 쉬샨을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왕홍의 내한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