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데이터랩, 2023년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파인데이터랩이 지난해에 이어 2023년에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에서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에 선정됐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산업 전반에 디지털 기반 데이터를 활용하는 생태계 조성을 위해 중소기업, 소상공인, 스타트업, 예비창업자 등이 사업에 필요한 데이터를 구매 및 가공을 요청할 수 있도록 바우처를 지급하는 사업이다.
파인데이터랩의 ‘GA4 간편결제 연동 솔루션’과 GA4 연동 분석 보고서인 인싸고(InssaGO)는 구글애널리틱스에서 간편결제의 데이터 수집이 불가능한 임대형 쇼핑몰(카페24, 고도몰 등)에서의 데이터 추적이 가능한 국내 유일의 솔루션으로 쇼핑몰을 운영하는 기업 및 개인에게 맞춤형 솔루션이다.
이번 2023년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에 선정으로 데이터바우처 수요기업에 선정된 중소기업, 소상공인, 예비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에게 바우처를 통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됐으며, GA4 간편결제 연동 솔루션과 인싸고의 서비스 제공은 물론, 데이터 분석을 통한 아이템 컨설팅 역시 제공한다.
한편 파인데이터랩은 ‘데이터분석 솔루션 보안성 향상을 위한 AI 보안 솔루션 도입’으로 2023년 AI 바우처 지원사업과 2023년 ‘데이터분석을 통한 머신러닝 적용 AI 상품 추천’으로 솔루션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에 지원했으며, 2023년도 데이터바우처 수요기업을 모집 중이다.
파인데이터랩 소개
파인데이터랩은 기업이 디지털 혁신을 통해 성과를 높이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디지털 데이터 분석 기업이다. 차별화된 컨설팅, 디지털 테크놀로지,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지털 마케팅 툴을 활용해 국내 시장과 해외 시장을 타깃 하는 디지털 마케팅 구현을 돕는다. 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Ads, 마케팅 플랫폼 등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로 오디언스 타깃 설정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