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과 강원도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강원 스노우 페스타’를 진행한다
싱가포르--(뉴스와이어)--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새해를 맞아 겨울 스포츠를 중심으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트립닷컴이 강원도와 함께 3월까지 진행되는 ‘강원 스노우 페스타’를 위한 국내외 홍보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위해 남이섬, 휘닉스 평창과도 협력한다.
트립닷컴은 이미 2021년부터 두 차례에 걸쳐 강원도와 함께 강원 스노우 페스타와 연계한 해외시장 타깃 동계관광 활성화 공동 마케팅 사업을 진행해온 바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이후 본격적으로 국제 관광이 재개되는 상황인 만큼 대대적인 이벤트를 통해 외국인 여행객 유치에 좀 더 힘을 실을 계획이다.
먼저 강원도의 주요 홍보 타겟인 대만, 홍콩 지역을 대상으로 이벤트가 추진된다. 홍보 채널은 양 지역의 트립닷컴 홈페이지 및 앱, 소셜미디어 등이며 강원도 동계 상품을 홍보하는 전용 캠페인 페이지를 구축하고 할인코드를 배포해 여행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는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트립닷컴은 휘닉스 평창에서 스키 시즌이 종료되는 기간까지 인포메이션 데스크 내 외국인 전용 티켓 오피스를 운영하고,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강원 스노우 페스타를 홍보할 예정이다. 외국인 관광객들은 트립닷컴 앱을 이용해 강원 지역 여행 상품을 각 현지 통화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강원 스노우 페스타 기간에 맞춰 겨울 축제를 진행하는 남이섬에서는 2월 12일까지 눈썰매장을 운영한다. 트립닷컴에서 남이섬 티켓을 구매한 고객은 축제 기간 중 눈썰매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길이 40여 미터, 높이 7미터로 구성된 슬로프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트립닷컴 전용 부스에서는 남이섬에 방문하는 모든 여행자를 위해 강원 스노우 페스타와 더불어 1년 앞으로 다가온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에 대한 홍보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심원섭 강원도 관광정책과장은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원년과 2023~2024년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강원도 동계관광의 매력을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알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올해도 글로벌 여행 플랫폼인 트립닷컴과 강원 스노우 페스타 홍보를 위해 협력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해외 관광객들이 강원도를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에디슨 첸(Edison Chen) 트립닷컴 그룹 글로벌 마케팅 및 정부 관계 담당 총괄은 “지금까지 좋은 협력 관계를 유지해 온 강원도와 함께 또 한 번 뜻깊은 이벤트를 진행하는 만큼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트립닷컴은 글로벌 여행사의 강점을 살려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의 해외 여행객들에게 한국의 매력을 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