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코리아 상품 상세 페이지 최적화 서비스 제공 내용 예시
서울--(뉴스와이어)--동남아, 대만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지사장 권윤아, Shopee)가 쇼피 셀러 대상으로 상품 상세 페이지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쇼피코리아의 상세 페이지 최적화 서비스는 온라인 쇼핑 시 고객들이 가장 먼저 접하는 섬네일(대표 이미지)과 상품 정보, 혜택 등이 담겨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끼치는 상세 페이지를 개선해 비즈니스 효과를 극대화하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시중가보다 약 30% 저렴한 비용으로 빠른 시간 안에 고퀄리티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쇼피코리아 권윤아 지사장은 “온라인 판매 매출 전환을 위해서는 고객의 이목을 끄는 숍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시간, 비용이 많이 들고 노하우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셀러들이 많다”며 “품질이 뛰어나고 경쟁력 있는 상품을 판매하는 한국 셀러들이 이런 문제를 겪지 않도록 제품 이미지와 상세 페이지를 최적화하는 신규 서비스를 마련했다. 이제 셀러들은 합리적 가격에 제품 매력을 극대화하는 상세 페이지를 구성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서비스는 동남아 및 대만, 중남미 이커머스 시장 전문가들에게 텍스트부터 이미지까지 꼼꼼하게 컨설팅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텍스트의 경우 고객 유입을 더 많이 끌어낼 수 있는 키워드 제안, 번역 등을 지원한다. 이미지 역시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섬네일 제작부터 상품 특장점이 잘 드러나는 고퀄리티의 콘텐츠 제작이 지원된다. 예를 들어 고객들의 교환·환불 등에 관한 클레임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배송 관련 정책을 기재하거나 상품의 상세 설명, 자주 묻는 질문(FAQ) 등을 미리 기재해 더 풍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이런 최적화 서비스를 활용해 셀러들은 고객 유입을 확대하고, 현지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키워드 조합 및 마케팅 소구점이 더해진 상세 페이지로 고객의 체류 시간 및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
또 쇼피코리아는 셀러들이 상세 페이지 번역, 기획 및 디자인, 연출 컷 촬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비즈니스 상황과 상품에 맞춰 이용할 수 있도록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3가지 옵션으로 최적화 서비스를 선보인다.
단기간에 최소 비용으로 여러 상품의 상세 페이지 개선이 필요한 셀러들은 베이직 옵션, 새로운 카피라이팅과 정보를 포함해 전반적인 최적화 작업을 원하는 판매자라면 스탠다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적합하다. 신규 콘텐츠를 제작해야 하거나 상품 이미지를 확보하지 못했을 때, 신상품 등록을 앞두고 있거나 주력 상품 홍보가 필요한 경우에는 프리미엄 옵션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상세 페이지 최적화 서비스는 9개국(동남아 6개국*을 비롯한 대만, 브라질, 멕시코)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국내 쇼피 셀러들이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영어권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은 동일한 옵션을 선택할 경우, 3개국에서 동시에 활용할 수 있어 한 번의 서비스 참여로 합리적 활용이 가능하다. 서비스는 쇼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쇼피코리아 개요
2015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쇼피는 총 6억명의 인구를 보유한 동남아시아와 대만의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지역별 사용자 특성에 최적화한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통해 단기간에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 동남아 6개국과 대만, 브라질, 멕시코, 폴란드 10개국에서 쉽고, 안전하고, 즐거운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쇼피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이커머스,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남아 최대 규모의 인터넷 기업 시 그룹(Sea Group)의 자회사다. 시 그룹은 2009년 창립 이래 급속 성장해 2017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됐다. 쇼피코리아는 한국의 판매자들이 동남아 및 대만에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마켓 오픈, 판매자 교육, 담당 매니저 배정, 통합 물류 서비스, 현지 마케팅 및 번역/CS 등 전반적인 수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