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한국마케팅광고협회 오두환 주임교수 초청 강연
군포--(뉴스와이어)--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2022년 8월 18일에 이어 올해 1월 9일에도 한국마케팅광고협회 오두환 주임교수를 초청해 특강을 펼쳤다.
이날 강연은 서울 중구 HSBC빌딩 11층 A교육장에서 오후 3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됐다.
강의에는 한화생명 FP (Financial Planner) 35명가량이 참석했으며, 오 주임교수는 ‘오케팅’을 기반으로 영업 마케팅에 대한 마음가짐과 자세를 설명했다. 오케팅은 알파벳 ‘O’와 ‘Marketing’의 합성어로, 오 주임교수가 고안한 신개념 마케팅 전략이다.
이날 오 주임교수는 고객 응대나 상담, 영업 등 관련 업무에 관한 차별화 전략을 세우기 위해 오케팅 핵심 원리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설명했다.
오 주임교수는 “무한 경쟁 사회에서 마케팅과 광고, 브랜딩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며 “모든 사람은 다른 이를 끌리게 하는 매력을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이미 추상적으로 알고 있다. 다만 이 방법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의식적으로 반복하지는 않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 설명한 원리를 염두에 두고 차별점을 하나하나씩 찾아내고 공고히 하면 언젠가는 상상하지도 못한 큰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설계사 조직 규모로는 국내 GA 업계 1위를 자랑하는 회사다. 1946년 국내 최초 생명보험 회사로 시작해 자산 120조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보험금 지급 능력 14년 연속 AAA 등급을 획득한 글로벌 금융 회사인 한화생명의 자회사이자, 총자산 규모 기준 국내 재계 순위 7위인 한화의 주력 금융 계열사다.
한국마케팅광고협회 개요
한국마케팅광고협회는 16년간 병원, 기업, 공기관 등의 광고 마케팅을 도맡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의 광고 마케팅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세미나와 연구를 통해 광고와 마케팅, 브랜딩에 대한 논문과 칼럼, 저작권 등록, 특허 및 상표권 출원 등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연구 외에도 광고·마케팅 대행과 지원, 교육과 자격증 발급, 장학 사업, 후원, 시상, 출판, 기업 및 조직 평가 등 다양한 영역에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