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청하가 저도주 애호가들과 젊은층에 큰 호응을 얻으며 누적 판매량 1000만병을 돌파했다
서울--(뉴스와이어)--롯데칠성음료는 2022년 4월 출시한 ‘별빛청하’가 꾸준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출시 8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병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별빛청하는 ‘청하’에 화이트 와인과 탄산을 블렌딩한 제품으로 청하의 깔끔함과 탄산의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7도로 저도주 애호가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출시된 제품이다. 밤하늘에 빛나는 별들을 탄산 기포에 비유해 맑고 청량한 맛을 표현하는 감성적인 네이밍으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별빛청하는 출시 후 50일간 150만 병이 판매됐다. 이후에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큰 인기를 얻으며, 한때 별빛청하 제품 공급이 수요를 못 맞춰 일부 마트 및 주점에서 일시적 품절로 인한 품귀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속 상승하는 수요에 맞춰 공장 생산 설비 투자를 통해 별빛청하 공급 물량을 지금보다 1.5배 더 확대 생산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