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편스토랑 통산 4회 우승을 거머쥔 이찬원의 레시피를 구현한 ‘콘치즈 쌈장 닭갈비 도시락’을 출시했다
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편스토랑 통산 4회 우승을 거머쥔 이찬원의 레시피를 도시락으로 선보인다.
이찬원의 레시피가 지난주 방영된 편스토랑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통산 4회 우승을 달성했다. GS25는 이번 이찬원의 우승 레시피로 구현된 ‘콘치즈 쌈장 닭갈비 도시락’을 12월 24일부터 판매했다. 이번에 선보인 신상품은 K-소스를 대표하는 쌈장을 더한 닭갈비와 날치알, 단무지, 김자반이 토핑된 날치 알밥으로 풍성하게 구성된 도시락이다.
담당 MD인 문지원 데일리푸드팀 매니저는 “닭갈비를 찍어 먹을 수 있게 콘치즈를 곁들인 점이 재미있는 포인트”라며 “개운한 맛의 풋고추와 비트 무피클 반찬 구성으로 색감과 풍미를 배가시킨 것도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콘치즈 쌈장 닭갈비 도시락은 이찬원이 올 5월 편스토랑에서 처음 우승하면서 출시한 진또배기맵싹갈비 삼각김밥 등에 이은 그의 4번째 편스토랑 우승 상품이다.
이찬원이 편스토랑에서 큰 활약을 하면서 진또배기맵싹갈비 삼각김밥의 인기도 재조명될 것으로 보인다. 진또배기맵싹갈비 삼각김밥은 올해 GS25를 통해 출시된 편스토랑 1위 상품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린 상품으로 등극해 대세 상품으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출시 4개월 만에 250만개 판매로 시선을 끈 이 상품은 12월 17일 기준 누적 판매 약 350만개를 기록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이찬원의 또 다른 우승 상품인 진또배기 계란프라이짜장 삼각김밥도 편스토랑 메뉴 가운데 GS25 판매량 3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진또배기맵싹갈비와 진또배기계란프라이짜장 삼각김밥은 출시 직후 여성 고객 구매율이 남성 고객에 비해 2배가량 높았던 반면,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2주 후부터는 남성 고객 구매 비중이 출시 초기 대비 15% 이상 오르며 두 상품의 전체 매출 볼륨을 키운 것으로 GS25는 분석하고 있다.
이렇듯 우수한 상품력과 팬덤 덕분에 이찬원이 모델로 나선 GS25 먹거리도 MZ 세대 등 다양한 세대에서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지금까지 이찬원 먹거리는 진또배기맵싹갈비, 진또배기계란프라이짜장 삼각김밥과 된장술밥 등 다양하게 출시됐다. 각 상품은 삼각김밥, 즉석식, 도시락 등 각 카테고리에서 상위권에 포진하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에 대해 GS25는 갈비, 계란, 짜장 등 누구나 즐겨 찾는 원재료를 절묘하게 조화시킨 레시피가 상품력 및 이찬원 팬덤과 만나 시너지를 낸 것이 시간이 지날수록 인기가 커진 배경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권윤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팀 매니저는 “GS25가 출시하는 이찬원의 먹거리 시리즈는 팬심을 넘어 맛으로 ‘찐팬’을 만들고 있다”며 “우수한 상품력과 팬덤이 만나 시너지를 내며 이찬원 먹거리의 인기도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