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5일 입학 설명회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서울--(뉴스와이어)--2023년도 봄학기 핀란드 알토대(헬싱키경제대) EMBA 과정 입학 설명회가 12월 15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
입학 설명회는 유용준 동문(듀폰코리아 전략기획이사)이 MBA 졸업 후 5년간 커리어 변화를 자세히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또 해당 과정에 재학하고 있는 핀란드 출신 야니 토이바넨(주한핀란드무역대표부)의 학업 이야기도 준비됐다.
2023년 새해를 맞아 자기 계발 및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에게 이번 입학 설명회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의 장이 될 전망이다. 입학 설명회를 참여하는 참석자들에게는 소정의 장학금 혜택도 부여될 예정이다.
알토대 EMBA 과정은 핀란드 알토대 Executive MBA와 aSSIST의 MBA 학위를 함께 취득하는 정규 석사 과정이다. 1995년 국내 최초로 글로벌 Executive MBA로 개설돼 한국에서 28년 동안 진행되고 있다.
알토대는 2010년 핀란드 정부 주도로 헬싱키를 대표하는 3개 주요 대학(헬싱키 경제대, 공과대, 예술디자인대)을 통합한, 혁신과 창조를 대표하는 대학이다. 알토대는 2022년 세계대학랭킹 시스템(WURI)이 발표한 ‘세계 혁신대학 순위’에서 7위에 올랐다.
알토대 EMBA 과정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글로벌 MBA 검증 기준에 부합하는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ACSB) △유럽 교육수준향상시스템(EQUIS) △국제MBA협회(AMBA)의 3대 인증을 받은 과정이다. 전 세계 0.5% 경영 대학만이 획득한 세계 경영 대학 인증을 받은 셈이다.
알토대 EMBA는 핀란드의 융합 교육 정신을 이어받아 글로벌 경영 역량과 비즈니스 인사이트 개발에 중점을 둔다. 커리큘럼에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글로벌 마케팅, 전략적 인적 자원 관리 등 MBA 학위 취득을 위해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전공과목이 포함돼 있다.
이 밖에도 핀란드 알토대 현지에서 이수하는 국제 경영, 디자인 경영, 해외 마케팅, 기업가 정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학생들의 역량 개발을 위해 5가지 심화 과정을 둬 개인 관심사나 현업에 따라 깊이 있는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돼 있다.
◇ 모듈제 방식의 주말 수업, 한국어/영어 강의 선택 가능
수업은 2~3주 동안 1개 교과목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모듈제 방식으로 이뤄진다.
또 이 과정은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주말 수업뿐만 아니라 한국어/영어 강의를 선택해 들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아울러 캠퍼스도 강북/강남 두 곳으로 나뉘어 있어 직장이나 집에서 가까운 곳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 2023년 봄학기(3월) 신입생 모집
알토대 EMBA 과정은 현재 정시 2차 전형이 진행되고 있으며, 12월 26일(월)까지 2023년 봄학기(3월) 알토대 MBA 과정의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국내외 정규 대학 학사 학위 취득자, 3년의 업무 경력을 포함한 5년 이상의 직장 경력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입학 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경우 유선, 온라인 입학 상담 또는 회사 근처로 방문 상담을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전형별로 합격자에게는 특별 입학 장학금이 제공되며, 원서 접수 및 입학 문의는 홈페이지와 전화로 하면 된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개요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총장 김태현, 이하 aSSIST University)는 국내 최초로 MBA 과정을 도입한 석·박사 중심 경영 대학원이다. 석사 과정으로는 핀란드 알토대(전 헬싱키경제대), 미국 뉴욕주립대와 공동 운영하는 복수 학위 MBA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박사 과정으로는 스위스 로잔 비즈니스 스쿨, 프랭클린대와 복수 학위 경영학 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 매년 20여개 기업과 핵심 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기업 인하우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