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모니카, 캘리포니아/교토, 일본--(뉴스와이어)--일루미네이션(Illumination)(본사: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모니카, 설립자 겸 CEO: 크리스 멜레단드리[Chris Meledandri])과 닌텐도(Nintendo Co., Ltd.)(본사: 일본 미나미구 교토, 대표이사 겸 사장: 후루카와 순타로[Shuntaro Furukawa])가 30일 스트리밍된 닌텐도 다이렉트(Nintendo Direct)에서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의 세계관을 애니메이션화한 새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무비(The Super Mario Bros. Movie)’의 두 번째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와 더불어 두 회사는 마리오(Mario), 피치공주(Princess Peach), 루이지(Luigi), 쿠파(Bowser), 키노피오(Toad) 캐릭터의 일본어 성우도 발표했다.
일본어 성우 출연진
마리오: 미야노 마모루(Mamoru Miyano)
피치공주: 시다 아리사(Arisa Shida)
루이지: 하타나카 타스쿠(Tasuku Hatanaka)
쿠파: 미야케 켄타(Kenta Miyake)
키노피오: 세키 토모카즈(Tomokazu Seki)
·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애니메이션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무비(The Super Mario Bros. Movie)’ 개요
일루미네이션의 크리스 멜레단드리와 닌텐도의 미야모토 시게루가 제작한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애니메이션은 유니버설 픽처스(Universal Pictures)와 닌텐도가 공동 출자하고, 유니버설 픽처스가 전 세계에서 개봉한다.
이 영화는 매튜 포겔(Matthew Fogel)(일루미네이션 ‘미니언즈2[Minions: The Rise of Gru]’)이 각본을 쓰고 아론 호바스(Aaron Horvath)와 마이클 젤레닉(Michael Jelenic)(틴 타이탄 고![Teen Titans Go!]), 틴 타이탄 고! 투 더 무비[Teen Titans Go! To the Movies] 공동 각본)이 감독을 맡았다. 마리오 역에는 크리스 프랫(Chris Pratt)이 캐스팅됐으며 피치 공주 역에 안야 테일러조이(Anya Taylor-Joy), 루이지 역에 찰리 데이(Charlie Day), 쿠파 역에 잭 블랙(Jack Black), 키노피오 역에 키건 마이클 키(Keegan-Michael Key), 동키콩(Donkey Kong) 역에 세스 로젠(Seth Rogen), 크랭키콩(Cranky Kong) 역에 프레드 아미슨(Fred Armisen), 마귀(Kamek) 역에 케빈 마이클 리처드슨(Kevin Michael Richardson), 가봉(Spike) 역에 서배스천 매니시캘코(Sebastian Maniscalco)가 맡았다.
· 일루미네이션(Illumination) 소개
크리스 멜레단드리가 2007년 설립한 일루미네이션은 엔터테인먼트 업계 최고의 이벤트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영화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애니메이션 프랜차이즈인 ‘슈퍼배드(Despicable Me)’와 닥터 수스(Dr. Seuss)의 ‘로렉스(The Lorax)’, ‘그린치(Grinch)’ 및 ‘마이펫의 이중생활(The Secret Life of Pets)’, ‘싱(Sing)’ 등을 제작했다. 여기에 조만간 개봉을 앞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무비’가 역대 최고 애니메이션 영화 10편 가운데 2편을 제작한 일루미네이션 스튜디오의 라이브러리에 합류한다. 상징적이고 널리 사랑받는 일루미네이션의 프랜차이즈는 인상적이고 독특한 캐릭터와 범세계적 매력, 문화적 적실성이 어우러져 전 세계적으로 80억달러가 넘는 수익을 거뒀다. 일루미네이션은 유니버설 픽처스와 자금 조달 및 배급에 대한 독점적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일루미네이션의 2023년 개봉예정작으로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무비’, ‘마이그레이션(Migration)’ 등이 있다.
· 닌텐도(Nintendo) 개요
일본 교토에 본사를 둔 닌텐도는 마리오(Mario™), 동키콩(Donkey Kong™), 젤다의 전설(The Legend of Zelda™), 메트로이드(Metroid™), 포케몬(Pokémon™), 모여봐요 동물의 숲(Animal Crossing™), 피크민(Pikmin™), 스플래툰(Splatoon™)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게임을 다수 포함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통합 제품을 통해 게임 프랜차이즈를 구축했다. 닌텐도는 모든 사람에게 독특하고 직관적인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시스템 제품군과 같은 비디오 게임 장치를 제조·마케팅하고, 스마트 장치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운영하며, 비주얼 콘텐츠 및 테마파크와 같은 다양한 기타 엔터테인먼트 이니셔티브에서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다. 닌텐도는 전 세계적으로 54억개 이상의 비디오 게임과 8억대 이상의 하드웨어 장치를 판매했다. 30여 년 전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Nintendo Entertainment System™)을 출시한 이후 현재, 또한 미래에 이르기까지 닌텐도의 변함없는 사명은 전 세계 사람들을 미소 짓게 하는 독특한 즐거움을 창조하는 것이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2900603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