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도쿄--(뉴스와이어)--셰브론코퍼레이션(Chevron Corporation, 이하 셰브론)(뉴욕증권거래소: CVX)이 셰브론뉴에너지스(Chevron New Energies)를 통해 제라(JERA)와 손잡고 미국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제조, 탄소 포집·활용·저장, 신기술 상업화 등 다양한 저탄소 기회를 모색하기로 했다.
셰브론과 제라는 호주에서 저탄소 연료를 공동 개발하는 방안을 검토하기 위해 공동 연구 협약을 체결하고, 2023년 완료할 타당성 검토를 진행한다. 제라는 셰브론의 LNG·CCS 지식 및 경험을 활용해 저탄소 연료를 호주에서 생산해 공급하는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셰브론과 제라는 제조, 수출, 운송을 비롯한 수소 가치 사슬 전반에 초점을 맞춰 미국에서 액상유기물수소저장체(LOHC)도 살펴볼 예정이다. LOHC는 효율적인 수소 운송과 장기 에너지 저장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잠재력이 있다. 이는 저탄소 에너지를 수요에 맞춰 제공하는 배터리로 수소를 활용하는 데 꼭 필요하다. 셰브론과 제라가 하이드로지니어스 LOHC 테크놀로지스(Hydrogenious LOHC Technologies)에 투자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제프 구스타프슨(Jeff Gustavson) 셰브론뉴에너지스 사장은 “셰브론과 제라는 저렴하고 안정적인 에너지를 LNG 형태로 공급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번 파트너십으로 더욱 깨끗한 에너지를 제공할 기회를 규명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파트너십은 저탄소 목표를 달성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며 “셰브론은 세계 전역에서 솔루션을 도출하는 데 일익을 담당할 인력, 자산, 고객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카니 유키오(Yukio Kani) 제라 부사장은 “제라와 셰브론의 협력 강화는 두 회사의 사업 기회를 확대하고 아시아 태평양과 미국의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에 이바지해 탈탄소화 사회로의 전환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셰브론(Chevron) 개요
셰브론은 세계 굴지의 통합 에너지 회사로 더 번영하고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저렴하고 신뢰할 수 있는 청정 에너지가 필수적이라고 믿고 있다. 셰브론은 원유와 천연 가스를 생산하고 운송 연료, 윤활유, 석유화학제품 및 첨가제를 제조하며 사업과 산업 발전을 위한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셰브론은 사업 운영에서 탄소 집약도를 낮추는 데 집중하며, 기존 사업부와 더불어 탄소 저감 사업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hevr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라(JERA) 개요
2015년 설립된 제라는 일본을 대표하는 2대 전력 회사로 일본 전체 전력의 약 30%를 생산하는 도쿄전력(TEPCO Fuel & Power Incorporated)과 추부전력(Chubu Electric Power Company)이 50대 50 비율로 출자해 설립한 합작 벤처다. 제라는 LNG 업스트림 프로젝트 참여, 연료 조달, 연로 운송, 발전 등 에너지 공급망 전반을 강화해 온 글로벌 에너지 기업이다. 일본의 ‘새로운 시대를 위한 에너지(Energy for a New Era)’를 상징하는 제라는 일본 안팎 사업체의 실질적인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2050년까지 제로(0)로 만들기 위해 매진하며, 환경·사회적으로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에너지 운송을 뒷받침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jera.co.jp/english/) 참조.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의 ‘면책(Safe Harbor)’ 조항에 따른 미래 예측 정보 관련 경고문
이 보도자료에는 석유, 화학, 기타 에너지 관련 산업에 대한 회사 경영진의 현재 기대치, 추정 및 예측에 기반을 둔 셰브론의 사업 운영 및 에너지 전환 계획에 관한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돼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예상하다’, ’기대하다’, ’의도하다’, ’계획하다’, ’목표하다’, ’진전되다’, ’약속하다’, ’추진하다’, ’목표로 삼다’, ’예측하다’, ’프로젝트’, ’믿다’, ’접근하다’, ’모색하다’, ’예정하다’, ’추정하다’, ’입장’, ‘추구하다’, ‘~일지도 모른다’, ‘~할 수 있다’, ‘~할 수도 있다’, ‘~해야 하다’, ‘~할 것이다’, ‘예산’, ‘전망하다’, ‘동향’, ‘가이던스’, ‘중점을 두다’, ‘진행 중이다’, ‘목표’, ‘목적’, ‘전략’, ‘기회’, ‘~할 준비가 되다’, ‘잠재적’, ‘포부’, ‘바라다’ 등의 단어나 유사 표현으로 식별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미래의 성과를 보증하지 않으며 주로 회사의 통제 범위 밖에 있고 예측하기 어려운 특정 위험, 불확실성 및 기타 요인의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실제 성과와 결과는 그러한 미래예측진술의 표현이나 예상과 크게 다를 수 있다. 셰브론은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등의 결과와 관계없이 법적 요구가 없는 한 어떠한 미래예측진술도 공개적으로 갱신할 의무를 갖지 않는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의 내용과 실제 결과를 크게 달라지게 만드는 주된 요인으로는 원유 및 천연가스 가격 변화 및 회사 제품에 대한 수요 변화, 시장 상황으로 인한 제품 축소; 석유 수출국 및 기타 산유국 규제 기관이 부과할 수 있는 원유 생산 할당제(쿼터제) 또는 기타 조치; 기술 발전; 회사가 사업을 운영하는 국가의 정책 변경; 코로나19와 같은 팬데믹(전염병 대유행) 및 에피데믹(광범위한 전염병)을 포함한 공공 보건 위기 및 정부의 관련 정책과 조치; 공급망 제한 및 상품과 서비스 비용 상승 등 글로벌 공급망 문제; 회사가 사업을 운영하는 다양한 국가의 경제, 규제 및 정치 환경 변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군사 충돌 및 이러한 갈등에 대한 국제적 대응을 포함한 국내외 일반적인 경제, 정치 상황; 정유, 마케팅, 화학제품 마진의 변화; 경쟁사 또는 규제당국의 조치; 탐사 비용 지출 시기; 원유 추출 시기; 대체 에너지원 및 기타 대체품의 경쟁력; 대규모 탄소 포집 및 상쇄 시장 개발;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의 회사 공급업체, 납품업체, 협력사 및 일정 지분을 보유한 계열사의 운영 및 재무 상태; 회사의 합작투자 파트너사가 분담한 운영 및 개발 활동을 수행하지 못하거나 실패하는 경우; 기존 또는 미래의 원유 및 천연가스 개발 프로젝트를 통한 예상 순 생산 달성의 잠재적 실패; 계획한 프로젝트 개발, 건설 또는 착수의 잠재적 지연; 전쟁, 사고, 정치적 상황, 시민 불안, 악천후, 사이버 위협, 테러 행위 등 회사의 통제 범위를 넘어서는 기타 천재지변이나 인재로 야기되는 회사 운영의 잠재적 차질 또는 중단; 기존 또는 미래의 환경 규제와 소송에서 발생하는 개선책이나 평가에 대한 잠재적 책임; 온실가스 배출 제한 또는 감축을 위한 국제 협약, 국가 또는 지역 법률 및 규제 조치를 포함해 기존 또는 미래의 환경 법규 및 규정에 따라 이행되거나 요구되는 운영, 투자 또는 제품의 상당한 변경; 계류 중이거나 미래의 소송으로 인한 법적 책임; 회사의 미래 자산 또는 주식의 취득이나 처분, 또는 요구되는 마감 조건에 따른 해당 거래의 마감 지연 또는 실패; 자산 매각 또는 대손 처리로 발생하는 이익 및 손실 가능성; 정부가 요구하는 판매, 매각, 자본 확충, 세금 및 세무 감사, 관세, 제재, 재무 조건 변경 또는 회사 운영 범위 제한; 미 달러 대비 외국 통화 환율 변동; 인플레이션 상승 및 관련 영향; 기업 유동성의 상당한 감소 및 부채 시장 접촉; 미래의 주식 환매 프로그램 및 배당금 지급 등 자본 배분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이사회 승인 여부; 규정 제정 기관에서 공표한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회계 원칙에 따라 변경된 회계 규정의 영향; 글로벌 에너지 산업 운영에 내재한 위험과 우려를 식별하고 완화하는 회사의 능력과 10-K 양식의 2021년 연례보고서 20~25페이지와 이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문서의 ‘위험 요인(Risk Factors)’ 항목에 명시된 기타 요인들을 포함한다. 이 보도자료에 언급되지 않은 예측 불가능하거나 알려지지 않은 요인들도 미래예측진술에 상당히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0700613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