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스파인더 박보창 대표와 디자인팝 김민호 대표가 업무 협약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스포츠 참가 신청 플랫폼 스파인더와 디지털 에이전시 전문 기업 디자인팝이 생활체육 스포츠 대회 발전을 위해 힘을 합쳤다.
10월 5일 오후 서울 강남구 디자인팝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스파인더 박보창 대표, 전상준 사업본부장, 이호석 스포츠마케팅 본부장과 디자인팝 김민호 대표, 박수완 이사, 브랜드어셈블 김지우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체육 스포츠 대회의 저변 확대를 위해 간편한 참가 신청과 함께 누구나 쉽게 스포츠 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하는 스포츠 참가 신청 플랫폼 개발과 공동의 비즈니스를 약속하기 위해 추진됐다.
스파인더 박보창 대표는 “국내 10만개가 넘는 생활체육 스포츠 대회를 주최하는 종목 단체 실무자들이 열악한 환경에서 신청자 데이터 관리, 결제자 관리, 고객 대응, 대회 준비 등에 어려움이 많다”면서 “이를 개선하기 위해 동호인들과 주최사들에 편리한 플랫폼 환경을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디자인팝 김민호 대표는 “스포츠 대회 기록 및 참가자 정보 등을 통해 스포츠 산업 전반에 다양한 빅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며 “스포츠 산업에서 혁신적인 플랫폼 개발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스파인더 담당자는 “기초자치단체 체육회의 각 종목 단체들과 테스트를 진행해 본 결과 주최사 실무자의 업무가 현저히 줄고, 참가자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현재 베타 버전을 통해 사업에 대한 가설과 수익성을 검증하며 정식 버전 개발에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스파인더 개요
스파인더는 ‘Sports Finder’를 의미하며, 대한민국에서 펼쳐지는 수많은 종목별 아마추어 대회 및 생활체육 스포츠 대회를 쉽게 찾아내 참가할 수 있는 스포츠 이벤트 참가 신청 통합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