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가 패러블엔터테인먼트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김포--(뉴스와이어)--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 유튜브크리에이터과가 콘텐츠 크리에이터 네트워크 사 패러블엔터테인먼트(대표 김영비)와 2022년 9월 29일 김포대학교 2층 대회의실에서 산업 인력의 양성과 산업 기술의 개발, 교류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과 콘텐츠 컨설턴트, 영상 촬영 및 편집자, 이미지 리소스 제작 등 뉴미디어 전반의 전문 인력 발굴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패러블엔터테인먼트는 현재 △147명의 크리에이터 △89명 아나운서 △편집자 △디자이너 △웹툰 작가 △작곡가 등 230명 이상의 창작자가 소속 중이다. 창작자의 풀을 넓히며, 앞으로 영상 IT 산업의 핵심인 메타버스 기술력까지 겸비된 글로벌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 중인 회사다.
김영비 패러블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김포대 유튜브크리에이터과와 패러블엔터테인먼트 업무 협약으로,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 꿈을 가진 인재들을 사전에 발굴하고, 실용적인 교육과 실습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를 바란다”며 “당사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 걸 맞는 인재를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우영 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 교수는 “우리 학생들이 이번 협약으로 전문 크리에이터 발굴은 물론, 영상 디자인, 촬영 감독 및 기획자, 마케팅 전문가 등 미디어 IT 산업 전반 분야에서의 활동이 기대되고, 다양한 인재 등용 프로젝트의 기회를 제공받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학과와 회사 간의 협약을 이끌어낸 원보라(이녕) 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 교수는 “시대 흐름에 맞춰 교수에 임용이 됐고, 학생들의 미래에 가능성을 더하기 위해 소속사와의 업무 협약을 추진해 보람차다”며 “학생들의 미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포대학교 개요
김포대학교는 포스트 코로나와 4차산업혁명 시대의 외부 환경 변화에 유연하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대학 중장기 발전 계획 HOPE 2025와 특성화 계획, 혁신 계획의 실행 및 연계성 점검, 전략 실현을 위한 전략 과제별 세부 KPI 성과관리 시스템의 정착 및 실행을 우선 과제로 두며, On Demand, Gig Economy로 대표되는 일자리 시장의 대변혁 시대에 미래 산업에 적합한 직업 교육 패러다임의 혁신이 절실하게 요구되는바, 혁신을 통한 미래 직업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