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호세, 코스타리카--(뉴스와이어)--Movellus는 회사 성장을 가속하기 위한 2300만달러 규모 Series B 펀딩을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조달된 자금은 회사 성장 계획을 뒷받침하기 위한 R&D 활동 확대와 마케팅 및 영업 기능 강화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펀딩 라운드에는 MESH와 SK hynix가 새롭게 합류했으며, Accelerate Blue Fund, Candou Ventures, Hui Capital, Intel Capital, In-Q-Tel, Michigan Capital Network, Stata Ventures 등 기존 투자사들이 참여했다.
Movellus 창립자 겸 CEO인 Mo Faisal은 “이번 투자 라운드에 MESH와 SK hynix가 기존 투자자들과 함께 합류하게 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한다. Edward Chyau와 Heejin Chung이 이사회에 합류한 것을 환영한다”며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밸류에이션이 대폭 상승하면서 투자 라운드를 마감할 수 있었고, SK hynix의 전략적 투자는 우리의 기술과 장기 전략에 있어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K hynix의 Venture Investment 팀 리더인 정희진 담당은 “SK hynix는 메모리 성능의 한계를 넘어 3D 패키징과 칩셋의 시스템 차원 혁신을 통해 50년간의 반도체 산업 기술 궤적을 유지하고 있다. Movellus의 클럭 네트워크 기술은 성능뿐만 아니라 메모리 및 기타 복잡한 IC의 전력 및 수율을 향상하는 수단”이라며 “Movellus가 이 기술의 채택을 가속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MESH의 매니징 파트너인 Edward Chyau는 “기업들이 복잡한 차세대 IC를 개발하면서 이런 설계의 전력 및 성능 잠재력을 끌어낼 새 혁신이 필요하다. 클럭 분배 네트워크는 많은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지만, 모든 칩을 조정하는 기본적인 백본”이라며 “Movellus가 이 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업들이 시스템 수준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도록 뒷받침하고 있다는 게 우리의 판단이다. MESH는 Movellus의 기술 확산을 지원하기 위해 전자 기술 공급망 네트워크를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Movellus는 고급 실리콘 아키텍처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Intelligent Clock Network™ 플랫폼을 통해 차세대 고성능 실리콘을 구현한다는 목표 달성에 매진하고 있다. 다수 고객사가 이미 초저전력 엣지 AI 장치에서 성능 중심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컴퓨팅 및 AI 제품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이 플랫폼을 회사 제품에 통합한 상태다.
Movellus 개요
Movellus는 Intelligent Clock Networks™의 선두 주자다. 고객들은 초저전력 엣지 AI 장치에서 성능 중심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컴퓨팅 및 AI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회사 제품을 통합하고 있다. 산호세에 본사를 두고 미시간과 토론토에 R&D 센터를 운영 중인 회사는 클럭 네트워크 성능을 크게 향상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아키텍처 혁신을 도입해 복잡한 차세대 집적회로를 구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ovellus, Movellus 로고, Intelligent Clock Networks는 Movellus의 등록 상표다. ‘Movellus’는 Movellus Circuits, Inc 및 자회사를 의미한다. 기타 등록 상표는 해당 소유자의 자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