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글로벌 시장을 향해 도약하다’ 포스터
‘K-뷰티, 글로벌 시장을 향해 도약하다’ 티저 영상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을 위해 ‘TRADE ON 온라인 세미나’를 9월 27일(화) 오후 3시, 실시간 라이브(이벤터스, 유튜브)를 통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TRADE ON은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지원을 위해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B2B 수출 플랫폼으로, 올해 세 번째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9월 30일 개최 예정인 서울뷰티위크 및 뷰티트레이드쇼에 앞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수출을 희망하는 국내 뷰티 중소기업의 관심을 제고하고, 향후 이어지는 행사들과 연계해 기업들이 수출에 도전하고 판로를 확대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에는 뷰티 산업 전문가 및 성공 사례 기업 대표가 참여해 뷰티 품목 수출 동향과 해외 진출에 대한 전략을 소개한다.
세미나의 첫 번째 주제 강연을 맡은 뷰스컴퍼니 박진호 대표는 ‘융복합 시대에 따른 뷰티업의 미래 전망’이라는 주제로 뷰티 마케팅의 트렌드와 전망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주제 강연은 CAIQTEST Korea의 김주연 본부장이 맡는다.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주요국의 2022년 화장품 인허가 동향 및 이슈를 소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북미 시장에 헤어팩 제품을 수출하면서 주목을 받았던 스페스의 안다인 대표가 참석해 직접 경험한 뷰티 품목 북미 시장 진출의 성공 사례와 전략을 소개한다.
9월 27일 화요일에 진행되는 ‘TRADE ON 온라인 세미나:수출을 잇-다, CONNECT ON’은 온라인 행사 플랫폼인 이벤터스를 통해 사전 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사전 등록은 9월 26일 화요일까지 신청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신청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울산업진흥원은 연내 4회의 온라인 수출 세미나를 개최하며, 10편의 온라인 수출 교육 콘텐츠를 TRADE ON에서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산업진흥원 김성민 마케팅본부장은 “지난해 화장품 수출이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 K-뷰티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며 “뷰티트레이드쇼에 앞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K-뷰티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고 뷰티 기업, 산업 관계자와 소비자에게 새로운 시대를 현명하게 극복하기 위한 로드맵과 비전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서울산업진흥원 개요
서울산업진흥원(SBA)은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1998년 설립된 서울시 출연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