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섬, 매사추세츠--(뉴스와이어)--전 세계 환자들을 위한 면역 기반 치료제 개발 및 상용화에 매진하는 글로벌 바이오제약사인 Zenas BioPharma가 최고의학책임자에 Simon Lowry (M.D.)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Dr. Lowry는 20년 이상 초기 및 후기 임상 프로그램 설계 및 실행과 관련된 광범위한 임상 전문성을 쌓아 왔고, Zenas는 앞으로 회사의 글로벌 임상, 의학 및 약물 감시 분야를 총괄하게 된다.
Zenas 최고경영책임자인 Hua Mu (M.D., Ph. D)는 “올 4분기에 주요 신약 후보인 obexelimab에 대한 3차례 임상 시험 2단계를 시작하고, 여러 파이프라인 프로그램에 대한 최초의 인간 대상 임상 시험에 돌입하는 중요한 시기에 Dr. Lowry가 합류해 기쁘다”며 “Dr. Lowry의 검증된 리더십, 광범위한 임상 개발 경력 및 광범위한 글로벌 임상 시험 경험은 환자에게 최고 수준의 면역 기반 치료제를 제공해 의료 수요가 충족되지 않은 환자의 삶을 변화하는 회사의 사명을 실행하는 능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Dr. Simon Lowry는 “효과적인 신약이 필요한 자가 면역 질환과 희귀 질환 환자가 많다. 재능과 경험이 풍부한 Zenas 팀은 단기간에 회사 파이프라인을 발전시켰다. 혁신적인 프로그램 파이프라인을 확대하는 한편, 상용화를 통해 Zenas의 임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작업을 주도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의사인 Dr. Lowry는 20여 년간 대형 및 신흥 제약사와 바이오테크 기업에서 근무하며 프로그램 개발을 성공적으로 지휘하고, 임상 및 의학팀을 지휘하는 한편 류마티스학, 면역학, 안과학 등 여러 의료 분야에 걸쳐 규제 기관들과 접촉하는 업무를 수행했다.
Zenas에 합류하기 전에는 희귀 염증성 질환과 자가 면역 질환 치료에 초점을 맞춘 임상 단계 바이오 제약사인 Kinevant Science의 최고의학책임자를 역임했다. 이전에는 Roivant Sciences에서 Immunology R&D 부문장을 맡아 면역 자산의 임상 개발 단계를 총괄하며, 경영진 핵심으로 활동했다. Sun Pharma North America 최고의학책임자로 4개의 브랜드 치료 분야(면역 및 피부과학, 안과학, 신경과, 종양학)도 담당했으며, 전반적인 개발 및 의료 영역(임상 개발, 의료 정보, 현장 의료, HEOR (보건 경제 및 성과 연구), 출판물/의료 커뮤니케이션 및 운영 등)을 이끌었다. 경력 초기에는 Novartis에서 Global Medical Affairs Franchise Head, Immunology & Dermatology 및 Vice President로 일했다. 이후에는 Pfizer에서 Oncology Medical Affairs Group Leader 및 Vice President를 맡으며 역할이 확대됐다.
Dr. Lowry는 제약·바이오테크 분야 경력을 쌓기 전에는 영국과 호주의 다양한 기관에서 내과 실무를 쌓았다.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교 트리니티홀 컬리지를 졸업하고, 동교 임상의학부에서 MB BChir 학위를 취득했다.
Zenas BioPharma 개요
Zenas BioPharma는 글로벌 바이오제약사로 전 세계 환자 치료를 위한 면역 기반 치료제 개발 및 공급 분야 리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미국과 중국에서 임상 개발 및 운영을 하는 Zenas는 성공적인 비즈니스 개발 전략을 통해 지속해서 성장 중인 혁신적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강화하고 있다. 풍부한 경력을 보유한 자사 경영진 및 비즈니스 파트너 네트워크는 앞으로 자가 면역 질환 및 희귀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삶을 향상할 수 있는 혁신적인 치료법 제공을 위한 운영 우수성을 주도할 것이다. Zenas BioPharm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트위터(@ZenasBioPharma), 링크트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